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은 회원사들의 사기 진작과 완구산업 활성화 및 우량 완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 시설한 상이며, 초이락의 헬로카봇 스타가디언이 수상한 최우수상은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이다.
헬로카봇 ‘시즌15’를 이끌고 있는 최신 카봇인 스타가디언은 몸통을 이루는 ‘파이어스타’, 왼팔을 맡은 ‘스카이스타’, 오른팔을 담당하는 ‘폴리스타’, 양쪽 다리로 변하는 ‘아이언스타’ 등으로 구성된 대형 4단 합체물이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출시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온 헬로카봇 대형 합체물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측은 “4개의 개별 자동차 변신 로봇이 모든 위험과 재난으로부터 어린이를 지켜주는 하나의 거대한 로롯이 되는 4단 합체 제품이며, 디테일하고 독창적인 변신·합체 기믹은 물론 정교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스탠딩 시 균형 잡힌 바디밸런스와 합체 시 결착력이 우수해 완구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 힐어스, 지그재그 공식 입점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힐링 메이크업 브랜드 '힐어스(Heal us)'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공식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힐어스’는 올해 2월 론칭된 이래 ‘숨 쉬는 아름다움(Breathing Beauty)’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피부가 숨 쉬듯 편안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는 힐링 메이크업 브랜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힐어스에 대한 2030 여성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자 지그재그 입점을 결정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그재그에서 피부가 숨 쉬듯 편안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감각적인 컬러의 색조 메이크업 등 힐어스 전 제품을 선보인다.
숨결 글로우 컬렉션은 힐어스 브랜드 론칭 이후 선보인 첫 번째 컬렉션으로, 투명한 광채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 라인업이 특징이다. 해당 컬렉션은 촉촉한 윤광 쿠션과 파운데이션, 멀티 컨실러 팔레트로 구성되어 있다. 출시 직후 완판을 기록한 바 있으며, 청담 메이크업 샵에서 입소문을 타며 힐어스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숨결 클라우드 컬렉션은 세미 매트 쿠션과 톤업 베이스, 파우더로 구성되어 있어 매끈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커버력이 필요한 이의 베이스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지난 11월 출시된 꿈결 컬렉션은 힐어스의 첫 색조 메이크업 라인으로, 데일리부터 연말파티 메이크업까지 활용도 높은 컬러 페어링 팔레트 2종과 10중 히아루론산과 스킨케어 성분 75%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된 베어 립 글로우 5종으로 구성됐다.
◆브리타, 온라인 플랫폼 '가품 필터' 구매 주의 당부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온라인 플랫폼 내 가품 필터 유통 증가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정품 구매 요령을 안내하고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58년간 이어 온 독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최근 미세플라스틱과 과불화화합물 등 유해 물질 문제의 해결책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브리타는 2017년 국내 론칭 이후 2023년까지 정수기와 필터 판매에서 각각 연평균 성장률(CAGR) 29%와 37%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정수기 140만 대, 필터 1600만 개를 판매했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에 편승한 브리타 가품 필터 유통이 증가하면서 소비자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브리타에 따르면,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 및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가품 필터가 대규모로 유통되고 있으며, 특히 단종된 이전 모델인 ‘막스트라 플러스’를 모방한 가품이 성행하고 있다. 실제로 독일에서 생산되던 ‘막스트라 플러스’는 올해 3월에 단종됐음에도 불구하고, 지속 생산된 제품인 것처럼 둔갑한 가품이 여전히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