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사장 이동기)는 오는 4일부터 사흘간 대한민국 대표 소비재 B2B 전시회인 ‘서울국제소싱페어X굿즈상점(이하 소싱페어)’을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소싱페어는 기프트, 리빙, 뷰티, 스마트, 디지털헬스, 패션, 푸드 등 소비재 관련 기업 300여 개사가 참가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앞세어 국내외 바이어와의 다양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올해는 대만, 홍콩, 중국, 스위스 등 약 100여 개 해외 참가기업이 참가하여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수출입 성과가 예상된다.
특히, 올해로 데뷔 3회째를 맞이하는 ‘굿즈상점’ 특별기획전은 작년에 이어 ESG 굿즈를 필두로, 아트 굿즈, 로컬 굿즈 등을 선보여 MZ 세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들의 우수 제품들을 한데 모은 ‘소싱 픽(Pick)’ 코너를 통해 기업 관계자들에게 제품 디자인 및 생산과 관련한 각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4일과 5일 양일간 2층 더플라츠에서는 일본 최대 소비재 박람회인 ‘도쿄 기프트쇼’의 자매 행사인 ‘제1회 도쿄 인터내셔널 기프트 쇼 인 서울’이 처음으로 개최되어 서울국제소싱페어 내방객분들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해외마케팅종합대전이 4일부터 5일까지 전시장 B홀에서 개최되어 서울국제소싱페어와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소싱페어가 국내외 소비재 기업들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국내외 업계 전문가들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최적의 장임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