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는 조직 비전, 역량 등을 고려해 이동열 전무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또한, 경영관리실과 인사기획실 등 주요 조직 수장 인사와 함께 미래전략실을 신설하며 조직 내실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19년부터 최현수∙김민환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 깨끗한나라는 마케터 출신 최현수 대표와 인사 전문 담당자인 김민환 대표의 전문성 아래 혁신적인 인사 정책과 유연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며 경쟁력을 높여왔다. 이번 인사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 핵심역량 고도화'를 목표로 이동열 전무가 신임 대표 내정자로 임명됐으며, 이는 최현수 대표와 기업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신임 대표로 내정된 이동열 전무는 한양대 경영학과 졸업 후 썬더버드(Thunderbird)대에서 MBA를 취득했고, 1989년 LG반도체 회계팀 입사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1999년부터 2021년까지 약 22년간 LG디스플레이와 LG화학에서 회계와 금융 담당자로 근무한 재정 전문가다. 2022년부터 깨끗한나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한 이동열 전무는 자금 조달, 투자 전략 등 재무 안정성 강화에 주력하며 미래 가치를 제고해 왔다.
특히, 불필요한 비용 절감 및 효율적 자원 배치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재정적 환경을 조성해 왔으며, 애자일(Agile) 조직 문화와 협업 구조를 지원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할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 받아 이번 인사에서 신임 대표 내정자로 선임됐으며, 향후 깨끗한나라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이끌 리더로 기대를 받고 있다.
◆삼립호빵, 스타 셰프 정지선·임태훈 제품 출시
삼립은 최근 인기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화제가 된 중식 셰프 정지선과 임태훈의 호빵을 선보이고 소비자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립은 ‘딤섬의 여왕’으로 불리는 정지선 셰프의 고유 레시피를 재해석해 ‘흑초강정호빵’을 선보였다. 흑초와 노두유(중국식 간장)를 더한 돼지고기로 깊은 풍미를 살렸다. 함께 선보인 ‘고추잡채호빵’은 임태훈 셰프가 운영하는 ‘도량’의 대표 메뉴인 피망 고기 볶음(고추잡채)을 활용했다. 굴소스와 두반장으로 매콤한 감칠맛을 더한 돼지고기에 피망∙죽순을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전국 편의점∙마트∙슈퍼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두 셰프들의 ‘중화 호빵 대전, 호빵요리사’영상을 공개하고 ‘호빵요리사 투표 이벤트’를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선호하는 제품에 투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두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티엔미미∙도량)의 식사권(2팀, 총 8명)과 삼립호빵 신제품(30명)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제품 포장지에 인쇄된 QR코드 및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격적인 호빵 시즌을 맞아,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포춘호빵, 나의 맛 비법 이벤트’도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호빵 속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신제품을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입력하면 해피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각 1일 1회 참여 가능)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앱에 있다.
◆현대약품, 2025 회계연도 시무식 개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2025 회계연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25회기 경영방침 ‘새로운 도전’ 선포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 3가지를 발표했다.
이상준 대표이사는 이번 시무식에서 혁신 신약으로 개발 중인 당뇨치료제(HDNO-1605)의 임상 2a상 결과 발표, 치매 복합제 ‘디엠듀오정’ 품목 허가 획득, 고지혈증 치료제 ‘에제페노’ 품목의 성장뿐만 아니라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의 매출 성장과 탈모 케어 화장품 브랜드 ‘마이녹셀’의 미국 아마존 탈모 샴푸 카테고리 Top 100 진입 성과도 강조하며 지난 회기의 주요 성과를 치하했다.
25회기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는 △가치 창출 △성공적인 신약 임상 및 신제품 확보 △고객중심 경영 조직문화 내재화를 제시했다.
특히 개발 중인 당뇨치료제(HDNO-1605)의 임상 2b상과 3개의 내과 복합제 임상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을 강조하고, 내과, 외과, 신경정신과 전략 품목과 ‘마이녹실’, ‘루핑’ 등 일반의약품 주요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여 시장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