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 3종’ 선봬 外

기사입력:2024-12-06 15:59: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윈터 굿즈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 3종’을 출시했다.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은 에이컴즈의 ‘와사비베어’와 함께한 던킨의 첫 번째 윈터 굿즈다. 톡 쏘는 매력의 ‘와사비베어’ 캐릭터를 MZ들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키링’으로 제작했다. 13c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귀여움을 더했다. 던킨 한정판으로 선보인 초콜릿 색상의 초콜릿베어, 캐릭터 본연의 색감을 살린 민트 색상의 와사비베어, SKT 0 day(만 13~34세 T 멤버십 고객 대상) 쿠폰 전용으로 출시한 핑크 색상의 핑사비베어 세가지로 디자인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초콜릿베어・와사비베어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53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점포 별 준비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T 멤버십 0 day 고객은 핑사비베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 10일, 20일, 30일 T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받고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기간 내 구매 가능하다.

두 번째 굿즈 ‘와사비베어 파우치’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2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 2000원의 제품 교환권과 함께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이 적용된 2300원에 파우치를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3일부터는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5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키링을 시작으로 파우치・양말・인형 등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와사비베어’ 윈터 굿즈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키자니아 서울,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키자니아 서울은 12월 한 달 동안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조이플 모먼츠(Joyful Moments)’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12월 6일부터 29일까지 키자니아 서울 2층 중앙광장 무대에서는 ‘산타는 바로 나’ 입양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유기 동물들에게 산타가 되어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유기 유실 동물들의 입양을 촉진하고, 사랑과 온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으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두번째 이벤트는 ‘하트 핫뜨 곡물 핫팩 만들기’로 12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2층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이 체험은 방문객들이 우리 곡물 팥을 활용해 재사용 가능한 핫팩을 만드는 활동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추운 겨울, 사랑과 정성을 담아 만든 핫팩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겨울 시즌에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도 제공되는데, 플라워 아틀리에, 수산식품연구소, 법원, TV 스튜디오, 라디오 스튜디오 등 여러 체험 공간에서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플라워 아틀리에를 방문한 어린이들은 블루버드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화분을 만들며,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법원에서는 ‘굴뚝으로 들어오는 산타는 주거침입죄일까?’라는 창의적인 주제로 판사, 검사, 변호사가 되어 모의재판을 진행해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주 삼다수와 함께 기념 사진 이벤트를 진행하며, 수산식품연구소와 라디오 스튜디오, TV 스튜디오에서는 겨울을 주제로 한 특별 콘텐츠를 선보인다.

◆SK스토아, 이색 상품 늘려 중국 여행 소비자 공략

SK스토아는 최근 중국 여행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급증함에 따라 이색 여행 상품까지 구성해 중국 여행 상품의 편성을 늘리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지난 달 1일부터 중국이 한국을 ‘비자 면제’ 국가에 전격 포함하자 중국 여행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폭증했다. 실제로 SK스토아의 지난 달 중국 여행 상품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5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에는 장자제(장가계), 백두산, 칭다오(청도) 등 대표 여행지의 인기가 높았던 데에 비해 올해는 베이징(북경), 상하이(상해) 등 스테디셀러 여행지부터 샤먼(하문), 태항산, 천저우(침주), 쿤밍(곤명) 등 이색 상품까지 두루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이처럼 홈쇼핑 시장에서도 중국 여행 트렌드가 다양해짐에 따라 SK스토아는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을 이달 대거 선보인다.

먼저 이번 주말 선보이는 ‘바른투어 장자제’ 상품을 시작으로 이달 중 ‘모두투어 하이난(해남)’, ‘투어버스 장자제’, 바른투어 텐진(천진)’, ‘모두투어 상하이’, ‘바른투어 칭다오’, ‘한진관광 칭다오’ 등 상품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31.53 ▼8.99
코스닥 675.83 ▼4.28
코스피200 321.71 ▼1.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688,000 ▼117,000
비트코인캐시 678,000 ▼1,000
비트코인골드 15,160 ▼380
이더리움 5,14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810 ▼100
리플 3,365 ▲3
이오스 1,208 ▼6
퀀텀 4,795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628,000 ▼74,000
이더리움 5,13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9,780 ▼110
메탈 1,701 ▲2
리스크 1,389 ▼6
리플 3,363 0
에이다 1,335 ▼3
스팀 31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66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678,500 0
비트코인골드 14,900 ▼100
이더리움 5,14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9,800 ▼70
리플 3,364 ▲2
퀀텀 4,896 ▲116
이오타 45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