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피딕 34년 셰리 캐스크 피니시는 글렌피딕 ‘타임시리즈’의 한정판 제품이다. 타임시리즈는 위스키 숙성 과정에서 시간이 만들어내는 변화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시리즈로, 글렌피딕의 전통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동시에 담아내고 있다.
이번 한정판으로 출시된 글렌피딕 34년 셰리 캐스크 피니시 역시 특별한 숙성 과정으로 탄생했다.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한 원액과 유러피안 오크 및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추가 숙성한 원액을 섬세하게 매링(marrying)해 병입했다. 특히, 셰리 캐스크에서 13년 이상의 추가 숙성 과정을 거치며 복합적이고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원액은 마호가니 색상을 띠며, 세빌 오렌지 마멀레이드, 무화과, 건포도, 말린 대추야자 열매 등 달콤한 과실 향과 오크 향의 조합이 독보적인 풍미를 극대화한다. 위스키를 한모금 머금으면, 부드럽고 바디감 있는 원액이 시럽처럼 입 안을 부드럽게 코팅한다. 또, 셰리 캐스크의 달콤한 과실 향과 더불어 캐러맬 케이크, 당밀 사탕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달콤한 오크 피니시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또한 글렌피딕의 철학을 담아 예술적으로 선보였다. 리본이 물결치며 솟아오르는 듯한 형태를 통해 위스키가 병입되는 순간 원액의 흐름을 역동적인 라인과 복합적인 구조로 표현해 냈다. 또, 셰리 캐스크가 연상되는 붉은 색상의 패키지를 통해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예스24, 디비피아와 협업해 한강 작품 연구 논문 5편 무료 공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내 최대 학술 콘텐츠 플랫폼 디비피아(DBpia)와 협업해 오는 15일까지 한강 작가의 문학 작품을 분석한 연구 논문 5편을 무료 공개한다.
이번 논문 공개는 12월 10일로 예정된 2024 노벨문학상 시상식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료 공개되는 논문 5편은 한강 작가의 작품 속 상징과 서사를 분석해, 한강 문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탐구를 돕는다.
논문을 열람하는 회원들은 예스24 eBook 앱의 PDF 필기 기능을 활용해 더욱 스마트한 논문 연구가 가능하다. 특히, 노트 작성·하이라이트 표시·스크랩 기능 등을 활용하여 인상 깊은 구절을 간직하거나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해 예스24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연구 논문 5편을 모두 다운로드 시, 100명을 추첨해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논문 열람이 가능한 ‘DBpia Standard 정기구독 1개월권’을 증정한다. 또 논문 리뷰 댓글을 남기는 회원 중 500명을 추첨해 eBook 1천 원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스와로브스키, 세계적인 뷰티 기업 ‘코티’와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한 장기 파트너십 체결
모던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KI)는 세계적인 뷰티 기업인 코티(COTY)와새로운 향수 라인의 개발, 생산 및 유통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스와로브스키는 전세계 140여 개국에서 2,300개의 스와로브스키 부티크와엄선된 멀티 브랜드 파트너들을 통해 크리스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와로브스키는뷰티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스와로브스키의 독창적인 '팝 럭셔리'와 ‘세상에기쁨을 전하는 브랜드(Joyful Extravagance)’의 비전을 접목한 개성을 강조하는 고급스러운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티의 프레스티지브랜드 최고 책임자(Chief Brands Officer)인 ‘장홀츠만(Jean Holtzmann)’은 " 스와로브스키는혁신적인 기술력과 탁월한 예술성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널리 인정을 받아왔으며, 이를 통해 EMEA, 아메리카, 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 글로벌 출시가 가능할것”이라며 “이번 계약은 다각적인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와의성공적인 라이선스를 해온 코티의 전략과 일치하며, 스와로브스키와 함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개성을 표현하는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