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론칭한 이래, 감도 높은 디자인과 상품력의 가방, 슈즈를 선보이며 여성 코어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다"라며 "올해 론칭 5주년을 맞아 아카이브 앱크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상식을 콘셉트로, 그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시그니처이자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재조명하는 아카이빙 전시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팝업에는 아카이브 앱크의 메인 상품으로 플링 백, 러브 문 백, 러브 루나 백이 전시된다. 플링 백은 아카이브 앱크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처음 선보였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절개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스트랩을 조절하면 크로스, 토트, 숄더백 형태로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 누적 7만개 판매고를 올린 브랜드의 상징적인 제품이다. 러브 문 백과 러브 루나 백은 하트 형태의 스토퍼 장식이 포인트인 호보 형태가 특징으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면서도 숄더와 크로스로 연출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팝업 공간은 입구부터 대형 패브릭으로 제작한 아트워크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와인잔, 냅킨 등 소품이 놓인 원형의 테이블을 설치해 파티 분위기를 느끼도록 연출했다. 어워즈 메인 상품이 전시된 공간의 경우, 반투명의 오간자 패브릭을 네모난 방 형태로 제작해 신비로운 공간을 완성했다. 메인 상품 외에도 팝업에는 아카이브 앱크의 스웨이드 라인이 함께 전시되며, 현장에서 직접 원하는 상품을 착용하고 촬영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