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로우퀘스트는 현실과 환상의 경계에서 포착되는 순간을 그려내는 토티(Toti) 작가와 ‘보습 판타지(Moisturizing Fantasy)’를 주제로 한 아트 콜라보 작품을 공개했다. 이번 아트 콜라보는 MZ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겨울철 무너진 피부장벽 개선과 보습 관리에 도움이 되는 ’베리어 라인 3종’과 로우퀘스트의 민감성 피부 노하우를 집약한 선크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작품명은 ▲신비한 물방울(베리어 인핸싱 클렌저) ▲처음 만나는 신세계(베리어 인핸싱 토너 투 에센스) ▲겨울 수호신의 온기(베리어 리커버리 크림) ▲햇빛과 하늘바다 산책(베리어 인핸싱 선크림)이다. 콜라보 작품은 감성적이고 포근한 분위기로 마치 순정 만화나 판타지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준다.
로우퀘스트는 이벤트 기간 중 행사 제품 구매 고객에게 토티와의 아트 콜라보 작품 4점이 그려진 빅 사이즈 손거울 1종(랜덤)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대표적으로 ‘베리어 라인 3종 세트’, ‘에키네시아 진정 수분 3종 세트’, ‘로우퀘스트 크림 3종 세트’ 구매 시 토티 거울 굿즈와 마스크팩 2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그 밖에 주요 스킨케어 제품을 2개 이상의 구성으로 구매 시에도 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행사 대상 품목은 로우퀘스트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도 토티 작가와 콜라보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TJ노래방 2024 연말결산…이창섭 '천상연', 최장기간 24주 차트 1위에 머물러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2024년 TJ노래방 연말결산 결과를 발표하고, 이창섭의 '천상연'이 올 한 해 TJ노래방 최고 인기곡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천상연’은 비비의 ‘밤양갱’을 제치고 4월 초부터 9월 말까지 2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차트 정상에 가장 오래 머무른 곡에도 선정됐다.
다음으로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와 데이식스의 ‘예뻤어’가 각각 차트 2, 3위에 올랐으며 4위는 임재현의 ‘비의 랩소디’, 5위는 izi의 ‘응급실’, 6위는 너드커넥션의 ‘그대만 있다면’, 7위는 스탠딩에그의 ‘오래된 노래’, 8위는 데이식스의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9위는 엠씨더맥스의 ’어디에도’, 10위는 QWER의 ‘고민중독’이 차지했다.
TJ미디어의 300위권 결산 차트 분석 결과,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곡들이 노래방 차트에서도역주행하는 양상을 보였다.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은 조영남의 '화개장터'로 유튜버 이승빈이 화개장터를 부른 영상이 유행하며 작년 대비 연주 횟수가 17배 증가했다. 또한 Spapa(탁재훈)의 '참 다행이야’도 유튜브에서 아일(I'll)과의 듀엣 영상이 450만 조회수를 돌파한 후 노래방에서도 작년 대비 6배 더 많이 불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다양한 장르의 인기에 발맞춰 TJ미디어는 올해만 4천여 곡 이상 업데이트하며 활발히 신곡을 제공했다. 하츄핑 같은 어린이 곡부터 시카고, 헤드윅 등의 뮤지컬 곡까지 폭넓은 장르를 아우르며 선곡의 다양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특히 오케스트라, 기타 등 실제 연주자가 참여한 MR곡도 120여 곡 제작하며 고품질 반주 제공에도 힘썼다.
◆IPX, 연말 시즌 기념해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과 함께 하는 ‘다이노탱 코코컵 팝업’ 더현대 서울에서 오픈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MZ세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과 함께 마쉬빌 주민들이 펼치는 미니 월드컵 테마의 ‘다이노탱 코코컵 팝업(DINOTAENG COCOCUP POP-UP)’을 9일 더현대 서울에서 오픈했다.
IPX가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전개 중인 다이노탱은 ‘마쉬빌(Marshville)’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최고의 마쉬멜로우를 찾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 쿼카(QUOKKA)와 친구들, 가족들의 명랑하고 즐거운 스토리로 MZ세대 사이에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IP다. 지난 9월 성황리에 열렸던 쿼카 (QUOKKA)와 보보(BOBO)가 대왕 마쉬를 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 스토리를 담은 ‘쿼카 & 보보 인 더 우드’ 팝업에 이어 IPX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다이노탱 코코컵 팝업’은 새로 생긴 핫초코 가게에서 1년 무제한 핫초코 쿠폰을 상품으로 건 ‘코코컵’에 도전하는 마쉬빌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오는 1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눈으로 덮인 겨울의 마쉬빌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면서 쿼카와 친구들이 도전한 ‘코코컵’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됐다. 방문객들은 얼음낚시·썰매경주 등 코코컵 미니게임을 즐기고, 팝업 기간 내내 산타 코스튬을 한 쿼카와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코코컵 트로피 시상대 컨셉의 포토존에서 코코컵 우승자 보보(BOBO)는 물론 친구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며 승리의 기분을 만끽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모닥불에 둘러앉아 핫초코를 즐기는 마쉬빌 주민들과 따스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 기존 다이노탱 팬은 물론 연말을 맞아 더현대 서울을 찾은 방문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