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포포몽, 다이소 입점으로 펫 신사업 본격화 外

기사입력:2024-12-09 19:35: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MG)이 전국 다이소 매장에 입점하고 새로운 반려동물용품 9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다이소 입점은 깨끗한나라 포포몽이 반려동물용품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다이소라는 접근성 높은 판매 채널을 통해 깨끗한나라 포포몽의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9종은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반려동물 전용 펫티슈 5종(산책 후엔 발티슈, 산책 후엔 바디티슈, 스킨케어 세수티슈, 스킨케어 그루밍 티슈, 변기 쏙 응가티슈) ▲강아지•고양이 겸용 샴푸 3종(버블 폼 컨디셔닝 샴푸, 버블 볼륨 컨디셔닝 샴푸, 워터리 컨디셔닝 샴푸) ▲고양이모래 1종(카사벤토 고양이모래)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 위생용품 위주의 제품군에서 반려동물의 피모 건강과 예민한 후각까지 섬세하게 고려하는 그루밍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반려동물 전용 펫티슈 5종 중 3종(스킨케어 세수티슈, 산책 후엔 발티슈, 산책 후엔 바디티슈)은 천연 식물유래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반려동물의 민감한 부위도 부드럽고 순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변기 쏙 응가티슈는 물에 잘 풀리는 천연펄프 함유 플러셔블 원단으로 제작돼 간편한 배변 처리가 가능하며, 스킨케어 그루밍 티슈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마따따비와 캣닢 추출물을 더해 기호성을 높였다.

강아지•고양이 겸용 샴푸 3종은 식물 유래 세정 성분과 파라벤 7종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인공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목욕에 대한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덜어준다. 그중에서도 워터리 컨디셔닝 샴푸는 물에 희석하지 않고도 뿌리고 문지르기만 하면 빠른 거품 생성이 가능하며 1,000ml 대용량으로 출시돼 가성비 있게 활용할 수 있다.

◆본에스티스 한도숙회장 모범여성기업인 서울특별시장표창 수상

토탈 뷰티 앤 라이프 그룹 본에스티스의 한도숙 회장이 2024년 모범여성기업인서울 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여성경제인연합에서 주관하는 2024년 모범여성기업인 포상은 고용창출, 매출, 수출 및 기술 발전을 통한 국가경제 기여,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근로자 중심 경영, 사회공헌 등을 평가하여 모범이 되는 여성기업 대표자를 선정한다.

본에스티스의 한도숙 회장은 이와 같은 평가 기준에 부합해 그 공로가인정되어 이번 표창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사회공헌대상 통일부 장관 공로상, K-ESG 경영대상’ 사회 ESG 대상과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에 이은 쾌거다.

본에스티스의 브랜드 발자취를 통해서도 여성 본연의 아름다움을 위한 한도숙 회장의 그간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1989년 ‘본에스티스 뷰티 앤 스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35년간축적해온 뷰티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한 화장품 연구와 독자적인 성분 개발을 통해 스킨케어, 헤어케어, 아로마테라피, 이너뷰티 제품에 이르는 뷰티 토탈 카테고리를 선보이며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한도숙 회장은 “2024년 모범여성기업인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영광이다. 앞으로도 여성기업인, 여성근로자를 위한 기업으로서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브랜드 성장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며수상 소감을 전했다.

◆레고그룹, ‘Build To Give’ 글로벌 자선 캠페인 실시

레고그룹(LEGO Group)이 연말을 맞아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레고 놀이의 즐거움을 선물하는 ‘Build To Give’ 자선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캠페인은 레고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으로, 놀이의 긍정적인 힘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 연말 #BuildToGive 해시태그로 공유된 레고 창작품의 수만큼 놀이 기회가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레고 세트를 선물한다.

올해 창작 주제는 나눔에 동참하는 따뜻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하트’다. 참여 방법은 나만의 레고 하트 창작품 사진을 #BuildToGive #레고 #레고코리아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여 작품 수만큼의 레고 세트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여개 국가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기부 제품은 병원과 아동 보호 시설, 취약 지역 등 놀이가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현재까지 이 캠페인을 통해 레고 세트를 받은 어린이의 수는 누적 910만명이 넘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0.52 ▼1.49
코스닥 680.11 ▲0.87
코스피200 323.39 ▲0.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00,000 ▲572,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5,000
비트코인골드 14,700 ▼1,110
이더리움 5,204,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40,880 ▲210
리플 3,432 ▲16
이오스 1,263 ▲7
퀀텀 4,981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80,000 ▲597,000
이더리움 5,205,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40,840 ▲260
메탈 1,817 ▲16
리스크 1,473 ▲14
리플 3,432 ▲22
에이다 1,369 ▲11
스팀 32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20,000 ▲550,000
비트코인캐시 690,000 ▲6,000
비트코인골드 14,700 ▼1,000
이더리움 5,205,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40,850 ▲150
리플 3,431 ▲17
퀀텀 4,979 0
이오타 4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