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선샤인>은 해외를 비롯하여 국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개봉 후 20주년이 지난 지금도 로맨스 영화의 수작으로 꼽힌다. 헤어진 연인의 기억을 지워갈수록 더욱 더 깊어지는 두 남녀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멜로로 기억과 사랑에 대한 깊은 통찰,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두 주인공이 얼어버린 강 위에 누워 별자리를 바라보는 장면은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겨울 로맨스 영화의 한 장면으로 꼽히며 관객들의 뇌리에 깊은 잔상을 남기기도 하였다.
롯데시네마는 ‘볼 때마다 다른 감정을 느끼게 되는 영화’라는 큐레이션을 통해 4K 리마스터링 버전의 <이터널 선샤인>을 전 세계 최초 공개한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선보이는 이번 재개봉은 이미 이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는 보다 아름다운 영상미를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들에게는 처음 만나는 영화의 감동을 밝고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롯데시네마는 영화의 여운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스페셜 아트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페셜 아트카드의 앞면은 <이터널 선샤인> 오리지널 포스터, 뒷면은 ‘조엘(짐 캐리)’와 ‘클레멘타인(케이트 윈슬렛)’의 다정한 모습을 담은 장면으로 제작되어 눈길을 끈다. 영화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MDS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주간 2024’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086960])의 연결회사 MDS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 이정승)는 지창건 대표가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소프트웨어주간 2024 SW R&D 우수성과 교류회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창건 대표는 SW R&D 성과 창출과 확산에 기여한 업무유공자로 선정돼 장관 표창에 선정됐다.
지창건 대표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SW R&D 조직에 집중 투자하고 인재 육성에 힘썼다. 이를 통해 자동차 분야 오토사(AUTOSAR) 플랫폼용 소프트웨어 설계 솔루션 래피드오토(RapidAUTO), 암호 키 및 인증서 관리 보안 솔루션 네오키매니저(NeoKeyManager), AI기반 사물인터넷 플랫폼 네오아이디엠(NeoIDM), 딥러닝 기반의 원격 수도 검침 솔루션 하이체크(HY-Check) 등의 제품을 개발하고 고도화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해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며 “해외 마케팅을 진행하고 CES 혁신상 등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해 국내 소프트웨어 위상을 높였다”고 말했다. 그는 “지창건 대표는 4년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KESSIA)의 회장을 맡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R&D를 위해 공헌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아이진, 차세대 mRNA 백신 공동 연구 개발 계약 체결
mRNA 백신 개발 기업 아이진 (대표이사 : 최석근)이 차세대 코로나 mRNA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금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본 계약에 참여한 기업은 아이진㈜를 비롯하여 ㈜한국비엠아이, 알엔에이진㈜, ㈜마이크로유니, ㈜메디치바이오 5개 기업으로서, 이들은 지난 10월 17일 mRNA 백신 공동연구개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본 계약을 체결한 기업들은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정보를 바탕으로 당사자들의 역할에 따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차세대 mRNA 코로나 예방백신을 비롯한 mRNA 백신 전 분야에 걸쳐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알엔에이진은 다년간의 연구개발 결과를 토대로, 수지상세포를 자극하여 T-cell 반응을 강화시킨 mRNA 항원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동 연구개발에서도 항원 설계와 후보물질 확립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