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4일 자정에 종료한 무진장 겨울 블프는 4천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 금액 3654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행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 총판매액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판매된 상품 수는 730만 개를 넘긴 가운데 행사 종료 직전인 4일 23시 59분경에는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
행사 기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 순위에는 △노스페이스 남성 1996 에코 눕시 자켓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T 다운 자켓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비슬로우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발마칸 △쿠어 벨란디 캐시미어 블렌드 발마칸 등 겨울용 아우터가 상위권에 올랐다.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가 활발하게 거래되며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상승했다. 이번 행사의 객단가는 약 16만4000원으로 지난 8월에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의 객단가와 비교해 50% 높은 수준이었다. 고객 당 평균적으로 구매한 상품 수는 3.18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