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관계자는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증식과 함께 CCM발전과 확산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시상식도 실시하고 있다"라며 "올해 이 시상식에서 NS홈쇼핑이 ‘2024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대상(대통령 표창)’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은 2009년 첫 CCM 인증 이후 작년까지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아 22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된바 있다. 올해는 CCM 활동에 대한 진정성 있는 성과를 인정받아 ‘2024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대상(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동안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라는 기업 미션을 통해 품질경영을 기반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디지털컨택센터 선진화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켰으며, 고객이 모든 주문채널에서 주문, 취소, 교환, 반품, 변경 등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하고 ‘콜 통계분석기법’을 활용한 ‘콜예측 고도화 및 고객 불만 관리 체계 구축’으로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