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ESG 주요 목표 중 하나인 ‘다음 세대를 위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의 일환이다"라며 "올해 ‘나눔 플러스 박스’는 즉석밥, 시리얼, 김 등 홈플러스 자체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PB(Private Brand) 상품은 물론 카레, 짜장, 우유, 시리얼 등 집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먹거리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는 미래를 이끌어 갈 다음 세대를 위해 집밥인 ‘홈밥(홈플러스+밥)’을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겨울방학 동안 급식 및 돌봄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어린이, 청소년, 다문화가정에 식품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홈플러스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박인주 홈플러스 e파란재단 이사장, 정용훈 홈플러스 한마음협의회 근로자부대표를 비롯한 홈플러스 본사 임직원들은 ‘나눔 플러스 박스’를 직접 만들고 정성스레 포장했다. 제작한 ‘나눔 플러스 박스’는 등촌1동 소외계층 5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