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 획득 후 재인증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다"라고 말했다.
이어 "홈앤쇼핑은‘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CCM 인증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신규 인증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체계를 재정비했다.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선임하고 고객 서비스 관련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하였으며, CCM 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촉진하고 전사 소통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