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J제일제당 햇반은 ‘햇반 곤약밥으로 밥만 바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차별화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았다"라며 "특히, 간편한 실천 메시지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챌린지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밥만 바꾸기’라는 쉽고 명확한 메시지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냈다. 그 결과 챌린지에 약 2만 명이 참여했으며, 관련 콘텐츠가 약 18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소비자 호응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