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이미지 확대보기유원골프재단은 지난 3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장유빈 선수(22, 신한금융그룹)로부터 장학금 4천만 원을 전달받고 이어 7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이제영 선수(23, MG새마을금고)와 팬클럽 ‘러블리제영’이 조성한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내년 1월 중에도 성유진 선수(24, 한화큐셀)와 후원회가 함께 적립한 장학금 1천만 원 전달식을 앞두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에 전달된 장학금 전액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골프재단은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사재를 모아 엘리트 골퍼 양성과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설립한 재단으로 설립 당해부터 유망주들이 골프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골프 꿈나무 장학금 후원’, 2017년부터 골프 유망주의 국제 경험 확대를 위한 ‘국제대회 참가비 지원’과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수를 선발해 동기부여와 성취감을 심어주기 위한 ‘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 2020년부터 한국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골프선수 지원 사업’ 등을 이어오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은 출범 이후 약 10년 동안 약 113억 원을 조성해 골프 꿈나무 육성과 골프 산업발전을 위해 활용했으며, 수혜 선수는 1천여 명에 이른다. 아마추어 시절 레슨과 전지훈련 등에 도움을 받은 선수들은 이제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며 골프 유망주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유원골프재단의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 및 후원은 프로 선수들의 동참으로 이어졌다. 지난 19년 최혜진 선수 기부, 22년과 24년 진행된 성유진 선수 기부에 이어 이제는 유원골프재단 키즈가 성장해 아마추어 후배 선수들의 발전과 육성을 위해 도움을 주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었다.
7일 열린 후원식에서 이제영 선수는 “유소년 시절 유원골프재단의 프로암 골프대회 출전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배울 수 있었다”며, “이제는 골프 산업계를 함께 이끌어갈 후배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나눔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영찬 유원골프재단 이사장은 “우리 선수들의 기부는 후배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는데 뜻깊은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기부해 주신 따뜻한 마음에 동감해 유원골프재단 또한 골프 산업 발전과 골프 인재 양성에 아낌없는 자원을 베풀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부금을 전달한 장유빈 선수는 유소년 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내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지역 골프꿈나무 장학생에 선정되어 재단으로부터 후원을 받아왔다. 지난해 10월 프로 전향 이후에도 프로골프선수 지원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투어 활동을 위한 지원을 받으며 유원골프재단과의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어 이제영 선수는 프로암 자선골프대회인 ‘키다리아저씨 골프대회’ 출전과 GTOUR 출전 등을 통해 유원골프재단과 연을 맺었다. 이제영 선수 또한 2022년부터 유원골프재단의 프로골프선수 지원 사업에 발탁되어 훈련비를 지원받는 중이다.
성유진 선수는 2017년 골프존레드베터아카데미(GLA)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2020년부터 프로골프선수 후원을 받으며 유원골프재단과의 인연을 이어갔다. 성유진 선수는 2022년 6월 KLPGA투어 롯데오픈에서 첫 우승을 거두며 유원골프재단에 기부금 2천만 원을 전달하고 지난 1월에도 후원회와 함께 조성한 기부금을 전달하며 골프 인재육성 및 후배 양성을 위한 기부문화에 앞장서 왔다.
◆쿠쿠, 파워클론 올 클린(All Clean) 무선 청소기 출시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오토 클린 스테이션을 탑재한 파워클론 올 클린(제품명: CVC-AEM1410NW) 무선 청소기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소기를 거치만 하면 자동으로 먼지를 깔끔하게 비워주는 오토 클린 스테이션이 탑재된 제품이다. 강력한 흡입력의 모터와 자동 먼지 비움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청소기 먼지 통을 깔끔하게 비워주고 역류도 차단한다. 자동 먼지 비움 후 뚜껑이 자동으로 닫혀 주변에 잔여 먼지가 날리지 않으며, 3L 대용량 먼지 봉투로 잦은 교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있는 집이나 늦은 밤에는 수동 모드로 설정해 조용한 사용도 가능하다.
먼지와 얼룩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도 탑재했다. 강력한 흡입력과 함께 분당 최대 280회 회전하는 고속 회전 극세사 물걸레로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흡입구와 물걸레 사이 상하로 움직이는 일자형 하드 브러시 구조물이 습기를 차단해 먼지가 젖어서 끼지 않도록 도와주며, 마른 먼지를 빠르게 흡입할 수 있다.
자동 물 공급 기능으로 바닥에 직접 물을 뿌리지 않아 바닥 손상 없이 사용 가능하며, 1개의 모터로 좌우 회전형 물걸레를 밸런싱 있게 구동해 손목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발로 쉽게 눌러 물양을 조절할 수 있는 풋 버튼과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는 대용량 물통으로 번거로움 없이 긴 시간 청소할 수 있다.
◆타임스트림, ‘연말파티’ 프로모션 실시
경방의 복합쇼핑몰 타임스트림 신림이 연말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선물 같은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12월 한 달간 ‘연말파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서울 신림에 위치한 영 컨텐츠 쇼핑플랫폼 ‘타임스트림’은 오는 12일부터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위시리스트 출석이벤트’, F&B 브랜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탐슐랭 미식쿠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임스트림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위시리스트 출석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타임스퀘어 앱 회원 중 푸시 알림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타임스트림 내 출석체크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아이폰 16(1명) ▲닌텐도 스위치 본체 OLED(2명) ▲에어팟 4세대(3명) ▲아웃백 기프트카드 10 만 원권(7명) ▲오렌즈 2 만 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1 만 원권(20명) 등으로, 출석률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음식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탐슐랭 미식쿠폰 이벤트’도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타임스퀘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탐슐랭 미식쿠폰 5000원권’을 다운로드해 타임스트림 내 F&B 매장에서 12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하면 된다. 해당 쿠폰은 앱 회원 중 푸시 알림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