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8월 기존 시그니처 순살치킨인 ‘싸이순살’의 조각 당 크기와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빅싸이순살’을 새롭게 출시하고, 9월부터 제품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올해 10월부터 11월까지 전국 1440여개 가맹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빅싸이순살’에 해당하는 순살치킨이 13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가맹점 수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빅싸이순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맘스터치 치킨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자, 순살치킨 외에도 치킨 메뉴 전 품목에서 시너지 효과가 이어졌다. 실제로 후라이드, 양념을 비롯한 뼈치킨은 30%, 인기 사이드 치킨 메뉴인 케이준떡강정 등 순살 강정류는 15% 증가하는 등 지난 두 달간 맘스터치 전체 치킨류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56%에 달해 모든 품목에서 고른 판매 성장을 달성했다.
이 같은 맘스터치 치킨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는 지속적인 R&D와 코어 타깃 중심의 촘촘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 맘스터치는 다년간의 연구 끝에 100% 닭다리살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싸이순살’을 최적의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한 ‘빅싸이순살’을 지난 9월 출시했다. 기존 대비 조각 당 원료육 중량을 두 배 늘려, 더욱 커진 만큼 풍부해진 육즙과 쫄깃한 식감까지 맘스터치 고유의 DNA인 ‘겉바속촉’과 압도적인 사이즈로 고객 입맛을 사로잡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