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관계자는 "소쇼는 가족의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종합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5분에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9월 6일(금)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6일(금)까지 총 14회차 방송이 진행됐는데 방송 평균 주문액이 10억 원에 달한다. 특히 직전 3개월(6~9월) 동시간대 주문액과 비교하면 25.1%가 늘어 ‘소유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실제로 최고 13억 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던 9월 13일(금)에는 헤어 뷰티기기 ‘다이슨 에어랩’과 ‘안티에이징 세럼’ 달바’를 방송했는데 이날 방송은 시작할 때 시청가구(UV)가 매우 낮았다. 하지만 소유진 씨 상품 시연 장면이 돋보인 덕분에 방송 후반에 5배까지 치솟았고 홈쇼핑 채널 가운데 1위까지 차지했다. 그야말로 소유진 효과를 제대로 보여준 것이다.
구매 건수가 가장 높았던 방송은 첫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 11월 8일(금) 이었다. 이날 GS샵 간판 패션 브랜드 ‘모르간’을 선보였는데 특히 ‘윈터 밴딩 팬츠’와 ‘윈터 울 헤링본 재킷’ 착장에 고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방송 내내 홈쇼핑 채널 가운데 시청가구 1위를 지켰고 21,000건의 주문이 몰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