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숏찜’은 ‘쇼핑의 재미를 찜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라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과 유튜브 콘텐츠 커머스 영상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소비자들의 동영상 상품평 등 1분 내외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위아래 스크롤을 통해 상품에 대한 다양한 영상을 끊김 없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재미 위주의 짧은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 사용빈도를 높이고, 숏폼에 친숙한 2030세대까지 소비층을 더욱 넓히기 위해 기획했다. 하단 구매창을 통해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한 만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숏찜’ 오픈을 기념해 11일부터 22일까지 ‘숏폼의 제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 동영상 상품평을 촬영해 올리면 적립금 200원을 을 수 있다. 이중 우수 상품평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1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숏찜’ 영상 시청 후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 1만원도 지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