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 패키지 디자인 전면 리뉴얼 外

기사입력:2024-12-12 17:17: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브랜드 정규 라인업의 최상위 제품인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Royal Salute 62 Gun Salute)’의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1953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한 로얄살루트는 영국 왕실과의 지속된 관계를 기념하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에디션을 선보여왔다. 그 중에서도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는 영국 왕실의 행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의 경의를 표하는 ‘62발의 예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하이엔드 위스키다. 통상21발의 예포를 발사하는 일반 건 살루트 세레모니와 달리 41발을 추가로 발사하는 ‘62건 살루트’는 가장 품격 있고 높은 예우의 상징으로 일컬어진다.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는 장엄한 탄생 스토리에 걸맞은 높은 희소성과 품질의 원액으로 각종 위스키 대회에서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 것은 물론 국내 위스키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다.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62발 예포’의 강렬함과 장엄함을 원액에 담아내기 위해, 6백만 개의 캐스크 중 최상의 품질을 지닌 50가지 이상의 희귀 몰트와 그레인 원액을 엄선해 블렌딩했다. 40년 이상의 블렌딩 경험과 섬세한 노하우로 탄생한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의 완벽한 밸런스를 이룰 뿐만 아니라, 예포 의식을 떠올리게 하는 강렬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파워풀한 오렌지의 진한 맛, 고소한 견과류와 오크의 깊은 향, 잘 익은 복숭아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폭발하듯 풍부한 아로마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 브륄레의 부드러움과 시나몬의 스파이시한 풍미로 완성된 달콤하면서도 스모키한 향은 입 안에서 최소 10분 이상 감돌며 진한 여운을 남긴다. 이는 ‘62발의 예포’가 실제 진행되는 시간과도 동일하다.

로얄살루트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고유의 헤리티지를 더욱 강화하고 브랜드가 가진 독보적인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의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다.

먼저 보틀(플라곤)의 영롱한 블루 컬러는 영국 제국관(Imperial State Crown)을 구성하는 귀중한 보석인 스튜어트 사파이어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했다. 또한 병 중앙에는 예포를 쏘는데 사용되는 대포 문양과 로얄살루트의 브랜드 로고가 금박으로 각인되어 있으며, 병목에는 로얄살루트 더블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촘촘한 다이아몬드 패턴이 새겨져 있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보석 장식의 마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브루, ‘리얼 레몬 하이볼 生’ 북미 시장 수출 개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의 ‘리얼 레몬 하이볼 生’이 국내 생산 하이볼 제품 중 최초로 북미 시장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카브루의 ‘리얼 레몬 하이볼 生’은 상큼한 레몬 주스와 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제품으로 지난 6월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300만캔 이상의 판매 성과를 보였다. 풀오픈 캔을 개봉하면 풍성한 탄산과 함께 레몬 슬라이스가 떠올라 눈과 입 모두에 리얼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카브루의 ‘리얼 레몬 하이볼 生’의 미국 시장 진출은 세계 최대 주류 시장에 ‘하이볼’ 명칭을 사용해 진출한 국내 주류 제조사 중 국내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보통 국내 주류 브랜드들은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을 활발히 전개해 왔으나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은 새로운 도전으로 한국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중요한 성과로 판단된다.

수출하는 카브루의 ‘리얼 레몬 하이볼 生’은 TTB(미국 주류 · 담배 · 세금 · 무역국) 기준에 맞는 전용 라벨을 사용했고 맛과 용량은 국내와 동일한 도수 4도에 355ml 소용량으로 판매된다.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의 주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적당한 음주(moderation)’와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저도수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리얼 레몬 하이볼 生’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

◆더벤티, 시그니처 메뉴 ‘아인슈페너’로 시즌 이색 음료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자사 시그니처 메뉴 아인슈페너를 활용하여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아인슈페너는 스페셜티 커피 위에 수제크림이 듬뿍 올려져 부드러운 풍미를 가진 더벤티의 인기메뉴다.

더벤티는 올해 대표 메뉴인 아인슈페너를 활용해 ‘말차 아인슈페너’, ‘율무 아인슈페너’, ‘고구마 아인슈페너’ 등 색다른 음료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겨울 및 연말 시즌에는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딸기 아인슈페너’를 출시하며 고객 입맛을 공략한다.

새로 선보인 ‘딸기 아인슈페너’는 딸기청이 가득 담긴 딸기 우유 베이스 위에 달콤한 크림이 층을 이루고, 상단에 딸기 토핑을 올려 특별함을 더했다.

하프벤티의 부담 없는 사이즈에 커피가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벤티는 시그니처 메뉴인 아인슈페너에 겨울 시즌 인기가 높은 딸기를 접목한 만큼 이번 딸기 아인슈페너가 겨울 시즌 대표 음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0.52 ▼1.49
코스닥 680.11 ▲0.87
코스피200 323.39 ▲0.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06,000 ▲111,000
비트코인캐시 693,000 ▲4,500
비트코인골드 14,770 ▼430
이더리움 5,20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0,930 ▲100
리플 3,431 ▲7
이오스 1,266 ▲7
퀀텀 4,975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898,000 ▲51,000
이더리움 5,205,000 0
이더리움클래식 40,900 ▲70
메탈 1,809 ▼3
리스크 1,466 0
리플 3,430 ▲5
에이다 1,366 ▼3
스팀 32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4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3,500
비트코인골드 14,800 ▼500
이더리움 5,205,000 0
이더리움클래식 40,970 ▲200
리플 3,431 ▲4
퀀텀 4,979 0
이오타 4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