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456 게임’은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버거킹 매장으로 옮겨온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징어 게임>의 스토리에 기반해 기획된 프로모션으로, 버거킹 매장에서 매일 1명, 456만 원 상당의 골드바 당첨자가 탄생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된다. 매장에서 특정 제품 구매 후 받은 영수증에 적힌 주문번호를 함께 기재된 ARS에 입력하면 즉시 당첨 확인이 가능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골드바 경품의 경우 19세 미만 당첨자는 수령 불가하다.
버거킹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버거킹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브랜드들의 시너지를 콜라보레이션의 핵심 가치로 생각하는 만큼, 이번에도 단순 제품 출시를 넘어 소비자들이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할 수 있는 순간을 선사하고자 노력했다”며 “맛부터 참여 여정, 경품에 이르기까지 전국 버거킹 매장이 ‘버거킹 456 게임’의 놀이터로 풍성하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 처음으로 선보인 버거킹과 넷플릭스의 협업 제품 ‘두툼버거’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공감각적 콜라보레이션의 성과와 화제성을 모두 입증한 바 있다.
◆2024 홈·테이블데코페어, 코엑스서 개막
2025년을 이끌어갈 K-리빙과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리빙 트렌드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트렌드와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국내 최대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 전시회 ‘2024 홈·테이블데코페어(HOME·TABLE DECO FAIR, 이하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오늘(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막해 오는 15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이번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전시기획사 RX케이훼어스와 까사리빙이 공동 주최하며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며 K-리빙을 엿볼 수 있는 국내외 550여 개 브랜드가 950여 개 부스를 통해 다채로운 리빙 트렌드를 선보이는 자리로 올해는 약 9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는 K-리빙의 영향력을 바탕으로한 트렌드를 선도하는 K-웨이브 브랜드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토털리빙&인테리어 ▲홈데코&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공예 ▲스마트홈&가전 전문 전시관을 중심으로 이스턴에디션, 피아바, 지아띠, 플랫포인트, 키코디자인, 바이리네, 테이프라인 등 국내 트렌드를 리딩하고 글로벌 도약에 박차를 가하는 감각적인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진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넥스트 크리에이터스, 지속가능한 내일과 환경을 위한 ▲제로 웨이스트, 신규 런칭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브랜드 뉴와 공간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아트리빙,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마이크리스마스와 아이방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키즈룸 등 더욱더 전문적이고 특화된 기획관이 마련된다.
특히 매해 관람객은 물론이고 리빙 업계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와 방향성을 보여줬던 홈·테이블데코페어의 하이라이트인 메인 기획관인 트렌드 기획관은 올해는 ‘도시 농막: 종이의 집’을 주제로 꾸며진다. 전통 한옥에서 영감을 받아 한지를 중심소재로 사용해 K-리빙을 강조한 가장 한국적이면서 트렌디한 공간으로 구성될 ‘도시 농막: 종이의 집’은 한지가 가지는 정서적 안정감과 심미적 쾌적성을 조성하는 실내 내장재로 지속 가능성과 함께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공간 디자인을 통해 밀폐된 공간에서 보내는 도시민들의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나’라는 존재를 온전히 느끼고, 진정한 휴식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리얼베리어,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시작
리얼베리어(Realbarrier)가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도착보장은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 거주자가 자정부터 오전 11시 이내 주문하면 당일 배송을 보장하는 배송 시스템이다. 이외 지역은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이 완료된다.
리얼베리어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N도착보장' 로고가 붙은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혹은 익일 도착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리얼베리어의 전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리얼베리어 관계자는 "고객분들께 제품을 더욱 빠르게 전달하고자 네이버와 협력해 도착보장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