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관계자는 "12월 현재 기준으로 태국 매장 주문량은 70만 건을 넘었으며, 50만 명이 넘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라며 "연말까지 누적 주문 건수는 100만 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bhc가 태국 내 대표 K-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형 쇼핑몰에 매장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현지 고객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라며 "방콕 최대 쇼핑 단지 메가방나에 위치한 8호점은 태국 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고, 센트럴월드에 입점한 1호점은 평일과 주말 모두 긴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 매장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10월 말 룸피니 지역의 신흥 핫 플레이스인 원 방콕에 오픈한 10호점은 11월 한 달 기준 매출 3위에 오르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bhc는 또한 태국 최대 배달 플랫폼과 독점 계약해 배달 전문 매장 3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택가와 오피스, 대학가를 중심으로 배달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확장해 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