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기부식에는 깨끗한나라 강희진 청주공장장, 청주시 홍순덕 복지정책국장, 깨끗한나라 이규헌 공장관리 담당 등 3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생활용품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청주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 품목은 청주시 장애인 생활 시설 및 이용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 강희진 청주공장장은 “깨끗한나라는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따스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진행된 만큼, 나눔이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2, 강추위에 대비하는 '씬에어 방한 부츠' 3종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인 씬다운을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난 ‘씬에어 방한 부츠’ 3종을 출시했다.
K2씬에어 방한 부츠는 특허 출원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인 ‘씬다운’을 사용해 뛰어난 경량성과 보온성을 제공한다. 부츠 내부에는 부드럽고 따뜻한 기모 안감을 적용해 포근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생활 방수 기능으로 겨울철 다양한 환경에서 실용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부츠의 밑창에는 K2의 독자 기술을 적용한 ‘엑스그립(X GRIP)’이 적용돼 겨울철 눈길과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보행 시 미끄럼 방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번에 출시된 씬에어 부츠는 남녀공용 장목 부츠인 ‘씬에어 아드노’, 로우컷 스타일의 ‘씬에어 클로프’, 여성 전용 하이탑 디자인의 ‘씬에어 레아’ 등 총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씬에어 아드노’는 발목을 덮는 높이로 보온성을 극대화한 장목 스타일의 방한 부츠다. 옆면에 지퍼가 있어 착용과 탈착이 용이하며, 심플한 패딩 부츠 디자인으로 블랙과 초콜릿 컬러로 출시됐다.
‘씬에어 클로프’는 보온성이 뛰어난 로우컷 방한 부츠로, 발등에 지퍼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부드럽고 여유 있는 릴렉스 핏으로 설계돼 장시간 보행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
‘씬에어 레아’는 여성 전용 하이탑 방한 부츠로 발목 위까지 감싸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상단에 도톰한 패딩 디테일을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정면에 지퍼를 배치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블랙과 카멜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5만 9천 원이다.
◆코리아나 화장품, 화장품 업계 최초 CCM 인증 9회 연속 획득
코리아나 화장품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고 오늘 12일 밝혔다.
CCM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한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 후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 9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또 2021년에는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과 인증서 수여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바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유학수 대표는 화장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걸쳐 소비자 만족 경영 시행방안 및 소비자 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러한 안정적인 시스템을 토대로 임직원과 함께 전사 CCM 마인드 제고 활동 등의 경영 활동을 펼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