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공개한다"라며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무신사가 보유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역량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무신사가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브랜딩으로 일본 현지 Z세대들로부터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2개를 선정했다. 일본 도쿄 기반의 신진 패션 브랜드 에이에프비(AFB), 코우가(KOWGA)가 프로젝트에 참여해 협업 컬렉션을 기획하고 무신사 글로벌 한정으로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