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관계자는 "작년 8월 처음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고품질 제품들로 편의점 양산 빵의 퀄리티를 한 층 더 끌어올렸다는 호평을 얻으며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를 넘어섰다"라며 "매출액으로 봐도 무려 300억에 가까운 호실적을 기록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반응에 맞춰 CU는 이번에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로 ‘블루리본’ 맛집 서베이 인증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 개발한 405 시리즈를 내놓고 상품의 초격차를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CU는 이달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종(초코, 모카, 갈릭맛/ 각 3,600원)을 순차 출시한다. 협업 가게인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유명 베이커리로, 특히 대표 상품인 소금빵은 시중 상품 대비 월등히 큰 사이즈와 깊고 진한 버터 풍미로 고객들의 오픈런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특징을 살려 만든 ‘405 타르데마 소금빵’은 손바닥보다 큰 소금빵에 갖가지 토핑을 듬뿍 더했다. 초코 소금빵은 진득하게 바른 초콜릿 코팅에 바삭한 초코칩을 추가해 특유의 단짠단짠한 맛을 극대화했다. 모카 소금빵은 커피 비스킷의 쌉싸름함이 고소한 버터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갈릭 소금빵은 마늘 소스와 후레이크를 얹어 촉촉하고 달콤한 마늘빵을 구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