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관계자는 "본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 및 매출 확대를 목표로 공동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며 "조조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일본 내 유통과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일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력 및 자원이 부족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국내 파트너로서 한국과 일본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미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에 조조타운에서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조조와 협력 시너지를 확인했다.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일본 고객에게 소개하고, 나아가 일본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