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당근, ‘2024 올해의 이웃’ 연말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12-16 16:51: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은 이용자들이 2024년 한 해 동안 당근에서 만든 의미 있는 기록들을 확인하고, 이용자별 개인화된 콘텐츠를 생성해 전달하는 '올해의 이웃'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당근과 함께한 이웃 모두에게 ‘나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선물하는 특별한 연말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2017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는 올해의 이웃 캠페인은 당근 이용자들의 개인별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용자 전원에게 특별한 상을 수여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1년간 동네에서 쌓아온 연결의 가치와 의미를 돌아보며, 뿌듯함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당근의 대표 연말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동네 활동 데이터와 독창적인 스토리가 더해져 이용자들의 재미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2024 올해의 이웃은 당근의 공식 캐릭터인 당근이, 단추, 앙리가 동네 탐정으로 등장하는 추리극 컨셉으로 진행된다. 세 탐정은 이용자가 한 해 동안 당근에 남긴 흔적과 발자취를 따라가며, '동네를 들썩인 올해의 주인공'을 찾아간다. 이번에는 중고거래와 동네생활 뿐만 아니라 모임, 알바, 중고차, 부동산, 동네지도 등 당근의 다양한 생활 서비스 활동 영역으로 수상 범위를 넓혀 특별함을 더했다.

기존보다 확장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모임 마당발’, ‘맛집 빅데이터’, ‘집주인을 꿈꾸는 집요정’, ‘알바 족집게’, ‘드림카 콜렉터’ 등 당근의 하이퍼로컬 세상 속에서 올 한 해 나는 어떤 동네 서비스를 즐겨 이용했는지 위트 있게 표현한 21개의 개인화된 별명이 이용자 모두에게 개별 콘텐츠로 전해진다.

이 외에도 ‘올해 내가 처음 구매한 물건이 무엇인지’, ‘동네 가게 후기를 작성하고 받은 당근이 몇 개나 되는지’, ‘어떤 모임에 가장 많이 참여했는지’ 등 1년 동안 당근에서 쌓은 의미 있는 기록들과 동네 생활을 풍요롭게 만든 다양한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당근 앱에서 12월 31일까지 확인 가능하다.

◆쓰리에이로직스, 청약 경쟁률 58.46대 1…12월 24일 상장

근거리 무선 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 분야 팹리스 기업 쓰리에이로직스㈜(대표이사 박광범·이평한)가 13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실시해 경쟁률 58.46대 1을 기록했다.

쓰리에이로직스의 이번 일반 공모청약은 전체 공모주식수의 25%에 해당하는 46만4350주에 대해 진행됐다. 이에 이에 2714만주가 청약 접수됐고, 증거금은 1493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총 공모주식수의 3.4% 비중인 6만3200주의 우리사주조합 청약률은 100%를 기록했다. 일반 공모청약까지 마무리한 쓰리에이로직스는 오는 12월 24일에 상장할 예정이다.

쓰리에이로직스는 이번 IPO를 통해 총 204억원의 공모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사용처가 다변화되고 있는 차세대 NFC 핵심 제품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차입금 상환으로 재무 건전성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박광범 쓰리에이로직스 대표는 “IPO를 통해 쓰리에이로직스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상장 이후 헬스케어 분야와 소형 가전 분야 등 새로운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NFC 관련 기술 고도화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NFC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케이, 기업설명회 개최

씨티케이가 지난 13일 서울시 서초구 사옥 대회의실에서 애널리스트와 자산운용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 ’씨티케이 IR-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발표한 미국 OTC(Over-the-Counter, 일반의약품) 제조공장 인수 배경과 구체적인 전략적 비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를 비롯해 최치호 코스메틱스CIC 총괄사장, 이종호 투자재무총괄 부사장, 김윤태 그룹전략총괄 부사장 등이 직접 참여해 관심을 높였다. IR 주관은 하나증권이 맡았고 주요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27개 기관에서 약 30명의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씨티케이의 미국 OTC 제조공장 인수와 신사업 추진 배경, 시장 전망, 향후 성장전략과 비전이 공유됐고 기관투자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회사는 이번 인수로 북미 뷰티시장 진출에 따르는 복잡한 규제를 해결해 국내외 브랜드 파트너사와 OEM, ODM 관계사에게 새로운 북미 시장진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인수하는 OTC 제조공장은 미국 FDA 감사(Audit)와 시설 인증을 완료하고 있어 북미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씨티케이는 전망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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