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전체 협력 업체 중 자체 PB 브랜드인 '심플러스(simplus)’ 생활용품 품목을 제조 납품하는 중소업체 수는 3월~11월 기준 지난 해 보다 73% 늘었고, 동기간 해당 업체 평균 매출 또한 전년비 약 70%가량 올랐다"라며 "더불어, 지난 3월 '반값가전' 브랜드로 재단장한 실속형 소형가전도 신규 협력사 개발을 통해 올해 수 십억 대의 업체 매출을 창출했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는 현재 신규업체 진입장벽을 낮춘 ‘조인어스 파트너스’ 입점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고, ‘PB 상품 몽골 수출’로 협력 업체의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에 앞장서는 등 실효성 있는 상생 전략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 생활·가전 부서는 급박한 유통 환경 변화와 각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협력사와 함께 모색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체계적인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이 같은 생활·가전 협력 업체의 괄목할 만한 성장 배경에는 홈플러스 가성비 PB ‘심플러스(simplus)’ 생활용품과 ‘반값가전’의 큰 인기도 한몫했다.
올해 3월~11월 기준 심플러스 생활용품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70% 증가, 반값가전의 성장세는 소형가전 주요 카테고리 별 실적까지 견인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연이은 경기 불황 속 가성비 상품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자 지난 13일부터 ‘심플러스 도톰한 세면타월(5종, 3000원)’ 4개 골라 담기 행사를 진행 중이다. 본 상품은 코마 공정을 거친 먼지가 적은 타월로 150g 고중량의 도톰한 두께와 30면수의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글로벌 친환경 라벨인 오코텍스 인증을 받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