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선보이는 ‘한돈라면’은 지난 4월 맺은 한돈자조금과 ㈜팔도의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서,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 확대를 통해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기획됐다.
MOU 체결 후 양사는 고품질의 한돈라면을 개발하고자, 끊임없는 공동 연구 끝에 드디어 소비자들에게 ‘한돈라면’을 선보이게 됐다.
‘한돈라면’은 돼지 사골을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로 라면 국물의 구수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100% 한돈(뒷다리살)을 볶아 만든 분말과 간장·된장 등 전통 양념을 사용해 ‘한돈 라면’만의 감칠맛과 깊은 맛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빨간 국물임에도 맵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돈자조금과 ㈜팔도가 야심차게 준비한 ‘한돈라면’은 내달 1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출시되며,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를 확장할 계획이다.
◆본우리집밥, 자립준비청년 ‘영양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지난 7일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영양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본우리집밥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함께차린 청년밥상 캠페인’의 일환으로, 본푸드서비스가 운영하는 서울 명동 소재의 호텔 ‘L7 명동’ 뷔페 ‘플로팅’에서 진행됐다.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맛과 영양 갖춘 한 끼 식사를 대접하고 건강한 식습관 조성을 돕고자 기획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십시일방’과 함께 했다. 7명의 청년을 멘티로 초청하고, 영양사 자격 갖춘 본우리집밥의 지점 점장 및 팀장 6인이 영양 멘토로 나섰다.
초청된 청년들 대상 체계적으로 구성된 영양 멘토링 후 캐주얼 뷔페 레스토랑 ‘플로팅’의 식사를 함께 즐겼다. 본우리집밥의 영양 멘토 6인은 1:1 맞춤형 영양 상담을 진행해 식습관을 분석한 뒤, 식습관에 대한 개선점을 안내하고 균형 잡힌 식단 유지를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참가한 청년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특히, 각 청년에게는 상담 결과에 따라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도록 간단한 레시피 교육과 함께 요리책이 제공됐다. 이를 통해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습득한 지식을 적극 활용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실천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왔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리미엄·가성비 '투트랙' 전략! 美 매출 25배 급증
네이처리퍼블릭이 북미 시장에서 제2의 전성기를 맞아 전년 동기 대비 25배 성장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북미 시장에서 '투트랙' 전략이 성공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에서는 프리미엄, 글로벌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는 가성비 전략으로 경쟁력을 높여 두 시장 모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먼저 코스트코에서는 진생 로얄 실크 (미국 제품명: 진생 골드 실크)를 중심으로 높은 이익률을 내고 있다. 지난 6월 코스트코 온라인몰 론칭 이후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한달도 채 되지 않아 1만여 개 판매, 그 결과 2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순도 99.9% 골드, 6년근 홍삼 등 한방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코스트코 크림 카테고리에서도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인 '2024 몽드 셀렉션' 화장품 부문에서 9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며 유럽, 중동에서도 널리 알려진 제품이다. 진생 로얄 실크 성공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남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버치 인텐시브 포맨,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강조한 △블랙빈 샴푸도 코스트코에 입점하면서 카테고리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