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팔도, ‘팔도 한돈라면’ 출시 外

기사입력:2024-12-17 19:13: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 한돈라면(이하 한돈라면)’을 출시한다.

한돈라면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공동 연구·개발해 만든 첫 제품이다. 팔도와 한돈자조금은 4월,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푸드트럭 등 협업을 이어 왔다.

신제품은 오랜 시간 우려낸 돼지 사골 육수를 첨가해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분말로 감칠맛을 살리고, 간장과 된장 등 전통 양념을 사용해 풍미를 높였다. 빨간 국물 라면이지만 맵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조리 후 돼지고기 수육이나 삼겹살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

한돈라면은 다음달 1일 판매를 시작한다.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토코보 ‘쥬시 베리 플럼핑 립 오일’ 파우더룸 2024 하반기 뷰티어워드 1위 수상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토코보(TOCOBO)의 ‘쥬시 베리 플럼핑 립 오일’이 파우더룸 2024 하반기 뷰티어워드 ‘립플럼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파우더룸 뷰티어워드는 APP랭킹, 리뷰 수 등 평가 데이터를 기반해 인기 제품 후보군 중 파우더룸 회원 투표 80%, 전문 뷰티 에디터 의견 20%를 반영해 선정되는 소비자 참여형 어워드로, ‘쥬시 베리 플럼핑 립 오일’은 지난 8월 파우더룸 월간 베스트 신제품 선정에 이번 2024 하반기 뷰티어워드 립플럼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토코보의 ‘쥬시 베리 플럼핑 립 오일’은 앞서 지난 8월 런칭 직후 올리브영 바디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랭크, 주요 컬러가 일시 품절되며 현재까지 올리브영 내 판매 BEST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으로, 이외에도 파우더룸 K언니 오스스메(K언니 추천아이템)에 선정되는 등 출시 단 4개월 만에 뷰티어워드 3관왕을 석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출시 직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토코보의 ‘쥬시 베리 플럼핑 립 오일’은 플럼핑 기능과 더불어 풍부한 보습 효과를 겸비한 립 오일 제품으로 마치 베리를 착즙한 듯 선명한 발색력과 탱글한 광택감이 특징이다. 시원한 느낌의 1단계 쿨 플럼핑 립 오일 7종과 2단계 고강도 플럼핑 립 오일 1종으로 나누어 출시돼 플럼핑 강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1단계 ▲01 칠 레드 ▲02 베리 브랜디 ▲03 블랙 체리 ▲04 비터 브라운 ▲05 로지 걸 ▲06 베리 캔디 ▲07 플럼 잼, 2단계 ▲00 프로즌 베리까지 총 8가지 다채로운 컬러 쉐이드를 자랑한다. 또한 각질 개선, 입술 볼륨, 광플럼핑 임상 테스트를 완료하고 비건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센트온,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부문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이 (사)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부문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센트온이 최고급 향기와 차별화된 기술력, 고객사 맞춤 컨설팅,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전개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센트온은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혁신상품’ 부문 대상을 수상,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에서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아파트, 영화관, 백화점 등 ‘국내 최초’ 향기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센트온은, 최근 CJ올리브영의 새로운 랜드마크 ‘올리브영N 성수’의 독창적인 시그니처 향기를 개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향기로 특별하게 전달하고 방문객들에게 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하여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컬리(컬리뷰티페스타), 디올 뷰티(미스 디올, 디올 옴므), 하이트진로(두껍 상회), 네이처 홀딩스(마크 곤잘레스) 등 다양한 기업(브랜드)의 팝업 매장에도 향기마케팅을 진행하며 후각까지 사로잡는 오감만족 마케팅을 위해 향기마케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이번 수상은 센트온이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끊임없는 기술 개발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AI와 빅데이터를 융합한 차세대 향기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향기마케팅 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하고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0.52 ▼1.49
코스닥 680.11 ▲0.87
코스피200 323.39 ▲0.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400,000 ▼69,000
비트코인캐시 694,000 ▲500
비트코인골드 19,180 ▼100
이더리움 5,21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41,170 ▼10
리플 3,430 ▲1
이오스 1,286 0
퀀텀 5,0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324,000 ▼88,000
이더리움 5,21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1,090 ▼110
메탈 1,852 ▲2
리스크 1,521 ▲4
리플 3,427 ▲1
에이다 1,380 0
스팀 33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35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693,000 ▲2,500
비트코인골드 17,600 ▼200
이더리움 5,22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1,130 ▼70
리플 3,428 ▼1
퀀텀 5,100 ▲35
이오타 499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