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관계자는 "‘가치 소비’ 대표 브랜드인 ‘자연주의’ 선물 세트 매출이 계속 신장함에 따라 관련 세트를 강화했다"라며 "‘자연주의’ 브랜드는 저탄소 및 무농약, 유기농, 무항생제 등을 사용한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주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개년 설 ‘자연주의’ 세트 매출은 연 평균 20%를 웃도는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또한 직전 명절이었던 24년 추석에도 매출이 23년 추석대비 11% 증가하며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마트는 올해 설 자연주의 선물 세트 물량을 20% 가량 확대하고, 패키지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로 개발한 신규 세트 등을 선보인다.
대표 세트로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 세트(9과)’를 행사카드 결제 시 25% 할인한 행사가 49,500원에,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한라봉 세트(8~9입)를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 행사가 46,2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3개 사과 품종(피치애플/시나노골드/부사)으로 구성된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트리플 사과 세트’를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종이 패키지로만 신규 개발해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 된 행사가 45,500원에 출시했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실속과 품격, 그리고 특별한 의미까지 더한 선물 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