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관계자는 "지난 12일 출발한 '[녜두투어] 타누키코 후지산 3일' 상품은 젊은 구독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캠핑 유튜버 '녜미누 Camping'와 함께 기획됐다"라며 "이번 투어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캠핑 상품으로, 판매 개시 단 3일 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25명의 예약자 중 95%가 2030세대로, 젊은 연령층에게 높은 인기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주요 여행지는 일본 시즈오카현 후지노미야시에 위치한 타누키코 캠핑장으로, 일본에서 가장 높은 후지산(3,766m)과 타누키 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캠핑의 성지이다. 사계절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는 겨울철 후지산은 맑은 공기 덕분에 더욱 선명한 풍경을 자랑하며, 특히 타누키 호수에 비친 후지산의 멋진 절경으로 '인생샷' 명소로 유명하다.
참가자들은 캠핑장 내 드넓은 잔디밭에서 후지산을 바라보며 힐링 캠핑 체험을 만끽했다. 유튜버 녜미누는 3일 동안 참가자들과 함께하며 해외 캠핑 노하우를 전수하고, 실시간 소통으로 캠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캠핑 장비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를 위해 일본 내 유명 캠핑용품 판매장인 △스탠다드 포인트, △몽벨, △고텐바 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장비를 직접 살펴보고 구매하는 '특템'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캠핑으로 쌓인 피로를 풀어줄 마지막 날, 호텔 1박과 시즈오카 시내 반나절 자유일정으로 일본 여행의 여유로움도 함께 경험할 수 있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