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관계자는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 인덱스’ 자료에 따르면, 우리동네GS 앱의 MAU가 지난 10월 기준, 역대 최고치인 389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전했다.
이는 우리동네GS 앱이 첫 론칭 된 지난 22년 10월 MAU(145만) 대비 244만명 증가한 수치이며, 편의점, 슈퍼마켓은 물론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모바일 앱과의 MAU격차를 100만명 이상 벌린 오프라인 유통 앱 역대 최고 수준의 기록이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 내 GS25, GS더프레시와 연계한 차별화 O4O 서비스 탑재,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전개하는 전략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이용 고객은 물론 온라인 기반 소비 수요까지 성공적으로 흡수한 점 등을 비약적인 성장 배경으로 분석했다.
△퀵커머스(배달, 픽업) △와인25플러스(주류 스마트오더) △마감할인 △사전예약 판매 △나만의 냉장고(상품 보관) △GS페이(간편결제) 등이 우리동네GS 앱의 성장을 이끈 주력 O4O 서비스로 꼽힌다.
우리동네GS 앱과 전국 GS25, GS더프레시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결한 GS리테일의 올해 ‘퀵커머스’ 매출은 전년 대비 67.8% 신장했다. 7천여종의 주류를 앱으로 주문하고 인근 매장을 통해 수령할 수 있는 ‘와인25플러스’의 주문 건수도 동기간 190.2% 수직 상승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