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관계자는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은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 ‘가장 많이 방문한 매장’, ‘자주 방문하는 시간대’ 등 나의 스타벅스 이용 패턴과 ‘올해 적립한 별 개수’, ‘올해 받은 혜택 총액’ 등 스타벅스를 이용하며 얻은 리워드를 통해 나의 활동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9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확인 후 올해 스타벅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 중 1종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별 1개’, ‘별 5개’, ‘무료음료쿠폰 1매’ 중 1종을 제공한다.
연말결산 콘텐츠는 앱 내 ‘What’s New’ 코너를 통해 12월 20일부터 1월 31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사이렌 오더 참여 이벤트는 12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1월 10일 지급된다.
스타벅스가 올해 회원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별을 가장 많이 받은 고객은 600개 이상 모았으며, 최대 많은 혜택을 누린 고객은 스타벅스에서 60만 원 이상의 할인 및 적립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렌 오더 최다 이용자는 200회 넘게 주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