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관계자는 "최근 여행 관련 온라인 카페, 커뮤니티 유저 사이에서는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의류, 전자기기, 상비약 등을 제외하고 여행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며 캐리어 한 켠을 차지하기 시작했다"라며 "물갈이가 심한 이들을 위한 샤워필터, 즉석밥과 컵라면 등 뜨거운 물을 데우는데 유용한 접이식 전기포트가 그 주인공이다"라고 밝혔다.
오늘의집이 올해 하반기와 지난해 하반기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년 사이 ‘샤워필터'와 ‘접이식 전기포트’ 키워드 검색량이 크게 늘며 해당 상품군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여행’을 키워드에 포함해 검색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샤워필터'와 ‘여행용 접이식 전기포트’는 각각 전년 대비 15배, 12배 검색량이 증가했다.
이 외에도 태블릿PC 수준의 작은 크기로 따뜻한 수면을 책임져주는 접이식 전기매트,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바로 꽂아 사용이 가능한 도킹형 보조배터리, 긴 비행시간 동안 건조함을 없앨 수 있는 가습 마스크, 작은 크기에 높은 수납력을 자랑하는 레디백&압축파우치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가장 최근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접이식 전기매트의 경우 뛰어난 성능은 물론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며 유럽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