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푸드 관계자는 "타마노히카리는 1673년 에도시대부터 350년간 이어져 온 전통과 기술을 고집하며 일본 내 약 12,000개 사케 업체 중 출하량 상위 1%를 자랑하고 있는 브랜드다"라며 "교토를 근거로 하고 있는 양조장은 에도시대부터 막부에 진상한 술을 빚는 어용장으로 사용해 왔으며 세월이 빚어낸 장인 정신과 정교한 공정으로 한층 더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쌀, 물, 누룩을 섞은 후 쌀을 더 추가하여 발효를 점진적으로 강화하는 방식인 덧쌀 공정을 3단계로 거쳐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순도 높은 고품질 사케를 만들기 위해 일본 전통 술쌀인 ‘오마치’를 사용해 정성껏 빚었다. 오마치는 일반 쌀보다 쌀알이 크고 중심부의 전분질이 풍부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풍미를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조미료나 양조 알코올 첨가 없이 오롯이 물과 쌀로만 발효했고, 쌀의 심부를 최대 35% 만 남기고 깎아 깨끗한 맛을 냈다.
모노마트는 LF 주류유통 자회사 인덜지와 함께, 20년 이상 일본 관련 식자재를 유통해 온 노하우와 주류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타마노히카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판매 및 독점 수입 계약을 맺었다. 취급 상품은 최고급 사케인 준마이 다이긴조부터 준마이 긴조까지, 타마노히카리의 인기 상품 5종이며 모노마트 논현점을 포함한 오프라인 주요 매장 총 13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