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SIP’ (Share, Inspire, Pioneer의 약자)의 이름을 따, 열정을 나누고 (Share), 영감을 고취시키고 (Inspire), 변화를 선도(Pioneer)할 수 있는 바텐더들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시아 국제 대회의 한국 대표 바텐더 선발을 위한 한국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는 8년 이하 경력의 잠재력 있는 차세대 바텐더를 대상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14개 주요 위스키(발렌타인, 제퍼슨, 제임슨, 시바스리갈), 보드카(앱솔루트), 데킬라(알토스), 진(몽키47, 키노비, 말피, 비피터), 럼(하바나 클럽), 리큐르(릴레, 말리부, 깔루아) 브랜드를 활용해 한국만의 ‘지속가능한’ 시그니처 칵테일 레시피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11월 25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된 1차 서류 예선을 통해 접수된 신청서를 ▲창의성, ▲발란스, ▲기술, ▲프레젠테이션 등을 기준으로 평가, 20인의 차세대 바텐터를 선발했다. 선발된 20인의 바텐더들은 1월 1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각자 소속된 바(bar)에서 서류 예선에 제출한 칵테일 레시피의 현실성과 상품성 등을 평가받기 위한 ‘마켓 챌린지’를 진행하게 된다.
‘마켓 챌린지’에서는 바텐더들이 전문 바텐딩 기술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칵테일을 선보이며, 칵테일 맛 뿐만 아니라 ▲창의성, ▲발란스, ▲기술, ▲프레젠테이션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3인의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받게 된다. 또한, 이 기간 ‘마켓 챌린지’ 해당하는 바(bar)에 방문한 소비자들 역시 업장 내 QR 코드를 통해 ‘마켓 챌린지’ 칵테일을 직접 마셔보고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이후 ‘마켓 챌린지’를 통과한 8인은, 2월 한국 최종 결선에 진출해 경쟁할 예정이며, 최종 결선에서 선정된 3인의 승자는 내년 4월 상하이에서 9개국의 바텐더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국제 대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바텐더로 참가하게 된다.
◆메가MGC커피X노티드 홀케이크, 고물가에 가성비 통했다
메가MGC커피가 지난 11월 노티드와 협업하여 출시한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온라인상 좋은 반응에 힘입어 메가MGC커피 앱과 매장에서도 구매를 위한 고객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출시 초반부터 “노티드의 시그니처 ‘스마일 케이크’가 메가MGC커피에 등장했다”며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이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던 바, 출시 이후 약 한 달여가 흐른 지금 SNS 상에서는 “너무 귀여운데 심지어 맛있어 보인다”, “웃고 있는 얼굴을 먹기 아까울 정도다” 등 특별한 비주얼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맛도리 두 브랜드가 만나서 맛은 믿음직” “부드럽고 달달해서 크리스마스 케익으로 제격”이라는 맛에 대한 호평이 줄 잇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상의 반응에 힘입어,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판매도 활공 중이다. 지난해 같은 시기에 출시했던 미니언즈 홀케이크 대비 예약률이 약 30% 증가, 2년 연속 겨울 홀케이크를 히트 시키며 새로운 케이크 시장 강자의 탄생을 알렸다.
이 같은 인기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 추세에 따라 1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점과 ▲MZ 타깃의 귀여운 비주얼 ▲보편적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달콤한 맛 덕분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매장에 줄을 서지 않아도 간편하게 예약하여 주문할 수 있는 앱(APP) 예약 시스템도 한몫 했다.
메가MGC커피 앱에서 ‘홀케이크 예약’ 기능을 통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등 필요한 때에 사전 픽업 주문이 가능한데, 주문일 기준 2-3일 이후부터 설정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매장의 품절 여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현장 구매를 원하는 고객의 편의성도 고려해 좋은 반응을 끌고 있다.
◆네츄럴코어, 브랜드 앰버서더 ‘댕버서더’ 2기 참여자 모집
네츄럴코어가 고객과 함께 건강한 펫푸드의 가치를 알리고 반려동물 친화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앰버서더인 ‘댕버서더’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댕버서더는 강아지를 일컫는 말인 ‘댕댕이’와 앰버서더를 합친 단어로, 건강한 재료에 기반한 네츄럴코어 펫푸드 제품들을 아낌없이 지지해 주는 고객들과 더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댕버서더는 네츄럴코어 제품을 직접 이용하고 제품 리뷰 등의 콘텐츠를 개인 SNS와 네츄럴코어 공식몰에 업로드하는 등 네츄럴코어 제품 홍보와 반려동물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댕버서더 2기 모집은 네츄럴코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달 20일(금)부터 내년 1월 5일(일)까지 진행된다.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네츄럴코어가 제공하는 건강한 펫푸드의 가치를 함께 알리길 희망하는 반려동물 가족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규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선정된 댕버서더의 2기 활동은 내년 1월 15일(수)부터 약 3개월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네츄럴코어는 댕버서더 참가자 전원에게 매월 10만 원씩 공식몰 적립금을 지원하며 활동기간 중 신제품을 수시로 제공한다. 또한 선정된 댕버서더에게는 웰컴 굿즈를 포함한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향후 활동 평가 기준에 따라 ‘탑 2(Top 2, 최상위 활동 우수자 2인)’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적립금 20만 원이 제공되고, ‘탑 1(Top 1, 최우수 활동자 1인)’으로 선정되면 네츄럴코어 제품의 모델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