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는 이번 행사에서 마켓컬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현석 셰프의 ‘쵸이닷’ 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나흘간 운영된 부스는 방문객을 위해 준비한 사은품이 조기 소진되는 등 큰 관심을 얻었다.
프레시지는 자사 간편식은 물론 쵸이닷 등 유명 IP를 활용한 다양한 간편식를 소개하고 풍성한 시식 기회도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프레시지가 판매하는 ▲해운대암소갈비집의 ‘한우 소불고기 전골’ ▲최현석 셰프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 ▲토마토 부대찌개 ▲쵸이닷 ‘트러플 크림뇨끼 등 다양한 메뉴들의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부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핫팩 제공 및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해 현장에서 좋은 평을 받았다.
특별히 지난 21일(토)에는 최현석 셰프가 직접 시연회에 참여해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1시간 분량으로 준비한 시식회가 30분 만에 종료되는 등 스타 셰프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프레시지 부스를 방문한 최현석 셰프는 이날 방문객 1명을 깜짝 추첨하여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쵸이닷 2인 디너상품권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컬리푸드페스타 기간동안 매일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해운대암소갈비집 식사권 ▲중앙감속기 식사권을 비롯해 니시무라멘 밀키트, 바르다김선생 김밥, 핫도그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했다.
◆도드람김제FMC, 4년 연속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선정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김제FMC(이하 김제FMC)가 지난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도축장 포유류 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과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 증진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하며, 최근 3년간 도축장집유장 HACCP 운용수준 조사평가에서 상위권에 오른 업체를 1차 선정한 뒤, 소비자단체 주관으로 2차 현장 평가 및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제FMC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포유류 부문 ‘베스트 도축장’으로 선정되었으며, 2년 연속으로 ‘HACCP 증진상’(심사 부문 전국 1위)을 수상하며, 위생 관리와 안전 시설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선진 도축장으로 그 역량을 입증 받았다.
김제FMC는 축산 선진국의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최신 자동화 설비를 구축해 도축과 위생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대량 생산 체계를 확립했다. 특히, 로봇 기술을 활용한 ‘원라인(One-line) 시스템’을 도입해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정밀한 재고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생산성을 높였다. 아울러, HACCP 인증, 포유류 도축장 최초 민간 거점 소독시설 지정, 가축전염병 방역 시스템 강화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공급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김제FMC는 2022년 국내 제3호 포유류 ‘동물복지 도축장’ 인증을 획득하며,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계류장에 포그에어(Fogair) 장비를 설치해 돼지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자동 돼지몰이 시스템을 통해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노테크, 제61회 무역의 날 5백만불 수출탑 수상
복합 신뢰성 환경시험장비 전문기업 이노테크(대표이사 장석준)는 23일 충남 아산 모나밸리 골드홀에서 열린 2024년 제61회 무역의 날 충남 수출유공자 시상식에서 5백만불수출탑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이노테크는 복합 신뢰성 환경시험 장비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 검사장비 등 특수시험장비를 개발 및 제조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복합 신뢰성 환경시험 장비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반도체, 이차전지 등에 단계별(개발/품질/양산) 신뢰성 검사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장비이다.
또한 화공약품 및 수처리약품 유통기업인 이텍코리아 인수하여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를 통해 2022년 270억원, 2023년 519억원의 매출을 실현함에 따라 회사의 성장이 급격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수출의 탑 수상은 국내 최고의 기술인력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 역량과 고객맞춤형 전략, 최고의 품질 구현 등 업계에서 인정받은 실력이 글로벌까지 확대된 결과이다”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