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대한항공은 자사의 챗봇 ‘대한이’가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한국기업의 챗봇 경쟁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기업의 챗봇 경쟁력 평가는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상담채널인 인공지능 챗봇의 경쟁력을 평가해 기업들에게 서비스 품질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 경험 수준을 향상할 목적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올해부터 시작한 평가다. 이번 평가에서는 항공, 금융, 쇼핑 등 다양한 사업군에 속한 기업들의 62개 챗봇이 대상이 되어 S~D까지 5단계 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지난 2020년 3월 고객 상담을 위해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을 시작했다. 고객이 챗봇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챗봇을 활용하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항공권 예약, 마일리지 조회, 모바일 체크인 등 항공 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항공업무의 특성상 고객 문의사항 범위가 매우 방대하지만 챗봇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안내를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 등급 선정은 챗봇 서비스를 다년간 운영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문의 모니터링, 업무 방식 개선 등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대한항공 ‘대한이’, 인공지능 챗봇 경쟁력 평가 ‘최고 등급’ 선정
기사입력:2024-12-26 14:54: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8.39 | ▲9.34 |
코스닥 | 745.18 | ▼4.41 |
코스피200 | 337.23 | ▲0.5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07,000 | ▼64,000 |
비트코인캐시 | 497,500 | ▼2,500 |
비트코인골드 | 9,755 | ▼50 |
이더리움 | 3,94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40 | ▼110 |
리플 | 3,635 | ▼21 |
이오스 | 944 | ▼8 |
퀀텀 | 4,722 | ▼5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68,000 | ▲57,000 |
이더리움 | 3,949,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40 | ▼170 |
메탈 | 1,392 | 0 |
리스크 | 1,093 | ▼7 |
리플 | 3,638 | ▼21 |
에이다 | 1,150 | ▼16 |
스팀 | 257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9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501,500 | 0 |
비트코인골드 | 8,200 | ▲200 |
이더리움 | 3,946,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00 | ▼90 |
리플 | 3,637 | ▼21 |
퀀텀 | 4,742 | ▼5 |
이오타 | 35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