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은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에 방문해 ‘더미식 비빔면’ 용기면 제품 1,407박스(16,884개)와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 제품 623박스(12,460개)를 전달했다.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는 지역의 기업과 단체, 개인으로부터 식품 등 물품을 후원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기부식품 등 제공 사업장이다. 식품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직접 매장에 방문해 원하는 식품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나눔 장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더미식 비빔면’ 용기면 제품과 매운맛이 강화된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 제품이다. 더미식 비빔면은 10가지 과일과 야채를 육수에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해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의 조화가 일품이다. 맵싹한맛은 기존 양념장에 세계 4대 고추의 매운맛을 더한 제품으로 생면같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기부 물품은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전북 및 익산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림은 익산에 본사를 둔 기업답게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와 함께 전북 및 익산 지역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유기농 즉석밥 약 1만 8,000개를 기부했으며, 8월에는 여름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더미식 장인라면 얼큰한맛 약 1만 2,000개를 전달했다. 9월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는 더미식 요리면 제품 약 2,000개를 기부하는 등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하림산업 관계자는 “비빔면은 여름에 먹는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겨울에도 비빔면을 별미로 즐기는 이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단순 식품 지원을 넘어 일상 속 미식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비빔면을 기부하게 됐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식사를 거르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연에프엔씨, 기빙플러스와 사회 취약 계층 위한 연말연시 캠페인
한촌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CSR 전문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와 함께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상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24일까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기빙플러스 매장에서 판매한 제품 수익을 소외 이웃에 지원하는 ‘메리 기빙’ 프로모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판매 수익금은 기빙플러스의 사회 취약 계층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메리 기빙 프로모션은 기빙플러스가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행사로 이연에프엔씨는 ‘설렁탕집 소고기무국’, ‘설렁탕집 육개장’, ‘설렁탕집 설렁탕’ 등 다양한 자사 국탕류 간편식 제품들을 기부 및 위탁 판매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간편식 2팩 이상 구매 시 ‘설렁탕집 설렁탕’을 1팩 추가 증정하는 2+1 이벤트와 2만 원 이상 구매 시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준비한 제품이 조기 소진돼 재공급되는 일이 있었을 정도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연에프엔씨는 크리스마스 시즌 기부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에 힘입어 설 명절 시즌인 내년 1월에도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토니모리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코리아 유튜브 뷰티 어워드(2024)’ 1위 수상
토니모리는 ‘제6회 코리아 유튜브 뷰티 어워드2024(KYEA 2024)’ 립틴트 부문에서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가 올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YEA 2024’는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주최하는 어워드로, 구독자 1천 명 이상의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추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년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는 1년간 축적된 총 2만 4619개의 유튜브 콘텐츠를 전수 조사하여 총 4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 중에서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는 촉촉한 수분감은 물론, 다채로운 23가지 색상을 조합 및 레이어링함으로써 개인 피부 톤에 맞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는 수분 가득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에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틴트 제품이다. 글로우 틴트에서 사용하는 베이스를 활용해 벨벳 틴트에서 구현하지 못하는 수분감을 구현함으로써 주름과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하게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시어버터와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입술을 메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케어해주며, 사르르 녹은 듯한 버터 제형이 입술에 얇게 스며들어 무겁거나 답답함 없이 매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