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아는 이는 알다시피 지역 현안 사업인 △당진도시계획도로 소로 3-204호선 (행정동-채운동) 개설공사 20억과 재난안전 사업인 △자동염수분사장치 설치사업 2억 등에 사용하게 된다.
당진도시계획도로 소로 3-204호선 행정동-채운동 간 도로 개설공사는 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대 시키는 사업이다. 현재 도로 폭이 3m에 불과한데 어린이집 차량 운행 등 교통량은 많아 주민 불편 가중과 안전 우려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행정동과 채운동 인근 지역 1만 여명 주민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되며 사고 발생 위험을 낮춰 안전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잘 알려진 대로 자동염수분사장치는 겨울철 눈과 비로 인해 도로가 얼었을 때 자동으로 염수를 분사해 결빙을 방지하는 시스템이다. 분사시설 설치를 통해 도로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막고 안전한 도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어기구 의원은 “이번 특교세의 확보를 통해 당진시민의 안전시설과 교통 환경 개선 등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안전하고 쾌적한 당진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어기구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