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화요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케이푸드플러스(K-Food+) 수출탑’ 도약상을 수상했다.
‘케이푸드플러스(K-Food+) 수출탑’은 농식품, 전후방산업(농기계, 비료, 종자, 농약, 동물약품, 펫푸드, 스마트팜) 관련 품목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 수출을 독려할 목적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시상행사다. 화요는 전년 대비 높은 수출 증가율과 잠재력, 수출 확대에 적극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도약상’을 수상했다.
화요는 2003년 법인을 설립하고, 2005년 첫 제품을 국내에 출시함과 동시에 수출을 시작했다. 현재 수출중인 화요17, 화요25, 화요41, 화요53, 화요X.Premium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서 각각 사케, 쇼추, 보드카, 백주, 위스키 등 해외 명주를 타겟팅하여 개발한 제품이다. 그 시작부터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한 화요는 꾸준히 수출을 확장하며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동남아, 호주 등 현재 총 27개국에 수출 중이다.
특히, 화요X.Premium은 쌀로 만든 최초의 순수 한국산 위스키로 2020년 6월부터 유럽에 수출을 시작해 국내 품귀현상은 물론 프랑스를 중심으로 말레이시아, 호주, 뉴질랜드 등 여러 국가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 화요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지원하는 ‘2024 혁신리딩기업’에도 선정되는 등 미래 성장성과 혁신성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ESG 경영 성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화장품 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세상을 아름답게’, ‘사람을 행복하게’, ‘기업을 튼튼하게’ 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지난 2021년 ESG 경영을 공식 선포하고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을 준용해 작성됐다. 특히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반영해 ESG 경영 활동 및 구체적인 성과를 담았다. 또한, 한국준법진흥원(KCI)의 제3자 검증을 거쳐 신뢰도를 한층 높였고, 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발간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환경 분야에서 11가지 환경 경영 전략 목표 중에서도 탄소 중립 활동과 자원 활용 효율화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2023년 온실 가스 배출량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했으며, 폐기물 배출량 역시 13.8% 줄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최근에는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공장에 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최적화된 에너지 소비를 통해 에너지 비용과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다양한 공정 개선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사람을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고객, 그리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인적자원 투자 △사회 공헌 프로그램 운영 성과 △협력사 행동강령 및 ESG 협약을 통한 공급망 관리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품질 혁신 등 다양한 성과를 제시하고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윤리적, 법적 기준 준수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하며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 시스템 구축에 힘썼다. 또한, 전담 조직을 통해 윤리 준법 경영 체계를 내재화하고, 공정 거래 질서 유지를 위한 협력업체 및 공급망 관리 강화 성과를 소개했다.
◆디올, 새 해를 위한 특별한 캡슐 컬렉션 선보여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이 다가오는 새 해를 맞이해 특별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디올 여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의 손길로 탄생한 이번 캡슐 컬렉션은 나 자신과 소중한 이에게 진심을 전해 줄 제품 셀렉션들로 구성되었다.
무슈 디올을 매료시켰던 Dior Astral 모티브는 두 가지의 매혹적인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버전에는 2025년을 상징하는 뱀띠를 반영한 뱀자리가 자리하고 있으며, 섬세한 골드 및 화이트 컬러를 품은 수많은 별들이 눈부시게 반짝이고 서로 얽히며 세련된 니트웨어, D-Connect 스니커즈, D-Smash 바이저, Dior Book Tote, Lady D-Lite와 다양한 가죽 소품에 고급스러운 감각을 선사한다. 두 번째 버전은 뱀을 표현한 매혹적인 디자인을 담아냈으며, 티셔츠와 상징적인 Lady Dior 및 Dway 뮬에 장식되어 새 해의 기분 좋은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화요, ‘K-Food+ 수출탑’ 도약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4-12-27 14:5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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