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가 명절 선물세트 매출 비중에서 약 30%를 차지하는 ‘신선 선물세트’의 가격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낮추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기존 인기 세트의 가격을 지난 설보다 낮추거나 동결하고, 신규 실속 세트도 다양하게 기획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우’ 세트의 경우, 기존 상품들의 사전예약 판매가를 24년 설과 추석에 이어 25년 설에도 동결했다"라며 "또한 1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한우 세트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대표 품목으로 ‘피코크 한우 정육 세트(한우 2.1kg, 양념 2팩)’와 ‘피코크 한우 불고기 세트(한우 1.4kg, 양념 2팩)’를 각 20% 할인된 86,400원과 60,800원에 판매한다. 1등급 이상 고품질 한우를 이마트 자체 축산물 가공센터인 ‘미트센터’에서 급랭하여 사전 비축을 진행, 지난 설보다 할인율을 10% 상향했다.
이와 함께 최근 높은 품질과 조리의 간편성으로 인해 명절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한우 양념육’ 세트도 확대한다.
그 중에서도 지난해 설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가성비 양념육 세트 매출이 168.8% 늘어난 것에 착안해 해당 가격대의 양념육 세트 4종을 새롭게 기획한 것이다.
대표적으로 ‘설성 한우 양념 소불고기 세트’를 사전예약 구매 시 20% 할인된 79,840원에 판매한다. 설성목장에서 건강하게 자란 무항생제 한우를 양조간장과 국내산 배로 양념해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했으며, 200g씩 소포장해 보관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마트, ‘신선 설 선물세트’ 가격 경쟁력 강화한다
기사입력:2025-01-08 06: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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