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의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2025 HANKOOK MEXICO CITY E-PRIX)’ 경기가 종료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odromo Hermanos Rodriguez)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E 시즌 11의 2라운드 경기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시즌 첫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가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 소속 ‘올리버 로랜드(Oliver Rowland)’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가 2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3위를 기록했다.
최인호 한국타이어 중남미 담당 상무는 “이번 시즌 한층 강화된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로 F1 머신보다 30% 빠른 1.86초의 제로백(0-100kph)을 구현하며, GEN3 차량 대비 36% 향상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며 “3세대 포뮬러 E 차량의 업그레이드 버전 ‘GEN3 에보’에 최적화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등으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종료
기사입력:2025-01-13 15:33:5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73.64 | ▼1.18 |
코스닥 | 722.80 | ▼6.69 |
코스피200 | 341.42 | ▲0.5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19,819,000 | ▲27,000 |
비트코인캐시 | 488,000 | ▼600 |
비트코인골드 | 4,430 | ▼117 |
이더리움 | 2,746,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300 | ▲200 |
리플 | 3,339 | 0 |
이오스 | 725 | ▲4 |
퀀텀 | 3,067 | ▲2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19,822,000 | ▼81,000 |
이더리움 | 2,747,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290 | ▲120 |
메탈 | 1,049 | ▲4 |
리스크 | 803 | ▲10 |
리플 | 3,339 | ▲4 |
에이다 | 1,040 | ▼3 |
스팀 | 190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19,740,000 | 0 |
비트코인캐시 | 487,200 | ▲400 |
비트코인골드 | 3,800 | ▼130 |
이더리움 | 2,751,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220 | ▲150 |
리플 | 3,341 | 0 |
퀀텀 | 3,127 | 0 |
이오타 | 26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