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제로(ZERO)’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기사입력:2025-01-14 21:02: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돌파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며 2년 6개월 만에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로(ZERO)’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지를 넓히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큰 인기를 끈 제로는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후 매년 지속 성장해 2024년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초코파이는 출시 전 시행한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웰푸드는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제로 초코파이를 만들어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39.05 ▲17.78
코스닥 749.59 0.00
코스피200 336.67 ▲2.1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96,000 ▼217,000
비트코인캐시 500,500 ▲1,700
비트코인골드 11,230 ▼30
이더리움 3,96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0,590 ▲130
리플 3,683 ▲32
이오스 937 0
퀀텀 5,035 ▲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46,000 ▼224,000
이더리움 3,96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0,620 ▲110
메탈 1,401 ▼2
리스크 1,101 ▲7
리플 3,687 ▲31
에이다 1,184 ▲15
스팀 26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7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499,300 0
비트코인골드 9,250 ▼50
이더리움 3,96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0,500 ▲100
리플 3,683 ▲33
퀀텀 4,984 ▲44
이오타 358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