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허닭,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外

기사입력:2025-01-16 17:53: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대표이사 김주형)이 올해로 9년 연속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식품 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허닭은 MZ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닭가슴살 간편식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간 점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대표적으로 허닭은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특히 약 120만 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자사몰(허닭몰)에 AI 수요예측시스템 적극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상품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관리와 가격 설정 등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허닭은 지난 2021년 설립한 자회사 ‘허닭프렌즈’를 통해 ‘오븐에 빠진 닭’, ‘네네치킨’, ‘남영동양문’ 등 국내 대표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며 캐주얼 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네네치킨’ 등 여러 치킨 프랜차이즈와 닭가슴살 간편식을 비롯해, 주먹밥 등 한 끼 식사로 좋은 다양한 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아시안푸드 전문 브랜드 ‘생어거스틴’ ▲생소갈비 전문점 ‘남영동양문’ 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협업 간편식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허닭은 모회사 프레시지와 함께 스포츠 분야 후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대한역도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년간 매년 2천만 원 상당의 프레시지∙허닭 제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주짓수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한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원십’을 후원 및 프로야구 전준우 선수를 위해 제품을 지원한 바 있다.

◆할리스, 화사아트공모전 수상작 콜라보 MD 출시

할리스가 신진 작가 발굴 및 후원을 지속하며 아트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할리스는 곽재선문화재단 ‘아트공모전’을 비롯해, 서울무용제,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사진전, 작가 개인전 등 다양한 문화 관련 행사 후원에 나서며 신진예술가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아트공모전’의 할리스 특별상 수상작은 할리스 매장에서 실제로 판매되는 협업 MD 제작이라는 특전이 제공되어, 신진예술가들에게 색다른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아트공모전’이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십이지신에 맞춰 열리는 만큼, 아트공모전 수상작과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MD 역시 한 해의 의미를 담았다는 평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토끼아트공모전’의 수상작을 활용해 ‘커피잔 세트’와 ‘플레이트’ 등 MD 4종을 선보였다. 아기자기한 토끼 그림이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선사한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선물용으로 각광받았다. 이어, 2024년에는 ‘미르아트공모전’을 통해 ‘블루드래곤 틴케이스’와 ‘블루드래곤 머그’를 출시, 청룡 특유의 신비롭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디자인이 관심을 모았다.

2025년 뱀의 해를 맞아 ‘푸른 뱀’을 주제로 개최된 ‘화사아트공모전’에서는 진종현 작가를 할리스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 ’블루 드림 고블렛 세트’를 선보인다. 진종현 작가의 수상작 <꽃과 뱀>은 뱀이 덩굴과 얽힌 몸을 부드럽게 풀면서 꽃을 피운다는 컨셉으로 2025년 모든 일들이 원만히 풀리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작품이다.

‘블루 드림 고블렛 세트’는 <꽃과 뱀>의 그래픽이 그려진 고블렛잔을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음료나 주류를 즐기기 좋은 280ml 용량의 유리잔으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가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2개입 세트로 구성됐다. 푸른 색을 활용한 패키지까지 한 해의 의미를 담은 디자인으로 2025년을 기념하기에 좋고, 설 선물 혹은 결혼 및 집들이 등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

◆한촌설렁탕, 빅데이터 기반 1:1 맞춤 컨설팅으로 2025년 점주 대상 경영계획 워크샵 혁신

한촌설렁탕이 2025년 신년을 맞아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9일과 10일 천안 소노벨에서 ‘2025 신년 경영계획 워크샵’을 실시했다.

1박 2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기존의 강의식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점주와 슈퍼바이저 간 1:1 면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매장별 성장성, 수익성 등을 분석한 경영진단서를 사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매장 운영방침과 보완점 개선 방안 등 매장별 맞춤형 운영 전략을 제시하고자 했다.

워크샵에서는 전략정보팀의 경영진단에 따른 매장 운영 컨설팅을 비롯해 인사총무팀의 노무·세무 상담, 전략영업팀의 한촌 온라인몰 연계 점주·본사 상생 정책 관련 질의응답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와 함께 2025 브랜드 홍보 전략과 프로모션 및 신메뉴 출시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매장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57 ▲5.52
코스닥 746.46 ▼3.13
코스피200 336.86 ▲0.1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01,000 ▲321,000
비트코인캐시 505,000 ▲4,000
비트코인골드 9,895 ▲720
이더리움 3,971,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0,910 ▲130
리플 3,671 ▲11
이오스 946 ▲9
퀀텀 4,837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96,000 ▲397,000
이더리움 3,974,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0,910 ▲360
메탈 1,401 ▲8
리스크 1,105 ▲6
리플 3,672 ▲11
에이다 1,172 ▼7
스팀 267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50,000 ▲340,000
비트코인캐시 508,000 ▲7,000
비트코인골드 8,100 ▲100
이더리움 3,973,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0,880 ▲160
리플 3,668 ▲11
퀀텀 4,850 ▲23
이오타 358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