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이 중국에서 메디큐브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 4시간 만에 준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왕홍을 통한 중국 본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주력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지난 1월 중국 도우인(抖音, Douyin) 플랫폼에서 왕홍들과 함께 진행한 다수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연달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에선 최근 ‘왕홍 경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왕홍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의 활동이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에이피알 역시 대형 왕홍들과의 협업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지난 1월 4일 진행한 도우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시작한 지 4시간 만에 준비한 1만 2천 개의 화장품 기획 세트가 전량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뷰티 디바이스 없이 화장품만으로 구성됐음에도, 단시간 만에 완판되며 K뷰티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1월 9일과 10일 양일간, 다른 왕홍들과 함께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와 ‘하이포커스 샷’의 유의미한 매출이 발생하며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을 향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
에이피알은 그동안 중국 본토,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시장을 꾸준히 공략하며 입지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세계 2위 규모의 거대 시장으로 평가받는 중국 본토에서는 도우인 내 왕홍들을 활용한 관련 시장 공략을 이어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중국의 뷰티 시장 규모는 672억 달러, 한화로 약 100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에이피알은 본토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지난 2020년에는 도우인에 메디큐브 공식몰을 오픈하고 다수의 왕홍 협업을 진행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에이피알, ‘왕홍’ 라이브 커머스 통해 중국 시장 공략 강화
기사입력:2025-01-20 23:13: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8.39 | ▲9.34 |
코스닥 | 745.18 | ▼4.41 |
코스피200 | 337.23 | ▲0.5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6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500,500 | ▼3,000 |
비트코인골드 | 9,330 | ▼340 |
이더리움 | 3,964,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80 | ▼120 |
리플 | 3,651 | ▼8 |
이오스 | 951 | ▼4 |
퀀텀 | 5,120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85,000 | ▲19,000 |
이더리움 | 3,964,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50 | ▼160 |
메탈 | 1,400 | ▼7 |
리스크 | 1,100 | ▼7 |
리플 | 3,655 | ▼6 |
에이다 | 1,170 | 0 |
스팀 | 26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9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502,000 | ▼2,000 |
비트코인골드 | 7,400 | ▼450 |
이더리움 | 3,963,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70 | ▼50 |
리플 | 3,652 | ▼9 |
퀀텀 | 5,095 | ▼15 |
이오타 | 35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