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뷰티 플랫폼 역할 강화한다

기사입력:2025-01-22 10:06: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업계 전반에서 저가 화장품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CU가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색조 화장품으로 확장하며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

CU 관계자는 "지난 9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세럼, 물광팩, 수분크림)을 출시하며 가성비 화장품 시장에 참전했다"라며 "해당 상품들은 현재까지 누적 3만개 넘게 팔렸으며 소속 카테고리 판매 1~3위를 나란히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성비 화장품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CU는 뒤이어 미세 바늘 형태 원료인 스피큘이 피부에 스며들며 효과를 내는 기능성 화장품 ‘시카 스피큘 앰플’ 3종, 겨울철 자주 찾는 핸드크림 3종을 추가로 내놓기도 했다"라며 "스피큘 앰플의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률은 출시 초기(11월) 대비 13.7% 늘었다"라고 밝혔다.

CU는 색조 전용 화장품으로 제품군을 넓혀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아 사용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23일 출시한다. 가격은 모두 3천원 이하로 책정됐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각 3ml, 3,000원)과 ‘올인원 스킨로션’(15ml, 1,500원)까지 총 4종이다. 내용물을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부담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아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립틴트는 캡 뚜껑에 연결되어 있는 봉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로 입술에 쉽게 바를 수 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민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 일회성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다 잡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특히 스피큘, 홀로그램 패치 등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상품을 발굴하여 경쟁력 있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4.58 ▲0.52
코스닥 774.65 ▲6.38
코스피200 351.92 ▼0.2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315,000 ▼21,000
비트코인캐시 476,500 ▲476,500
비트코인골드 6,000 ▼665
이더리움 4,09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0,140 ▼180
리플 3,709 ▼40
이오스 935 ▲935
퀀텀 4,384 ▲4,38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824,000 ▲199,000
이더리움 4,12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0,370 ▼10
메탈 1,413 ▼2
리스크 1,124 ▼4
리플 3,756 0
에이다 1,125 ▼1
스팀 25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76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477,800 0
비트코인골드 4,150 ▼20
이더리움 4,12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0,250 0
리플 3,756 0
퀀텀 4,415 0
이오타 33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