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타(대표 안젤로 디 프라이아)의 구매 고객 분석 결과, 50대와 60대 시니어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브리타 공식 스토어의 제품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60대 고객 정수기 구매 비중이 전 연령 중 가장 큰 폭인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구매 비중이 크게 증가한 고객은 50대(12%), 40대(9%) 순이다. 필터 구매 고객 비중 역시 60대와 50대가 각각 17%·1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20대와 30대의 구매 비중은 증가하진 않았지만 여전히 전체 구매 고객 중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브리타 정수기에 새롭게 입문하는 시니어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24년 하반기에 브리타 제품을 등록한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이 23%로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탄탄한 30대 고객(32%) 다음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브리타는 제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에게 ▲제품 보증기간 1년 연장 ▲교체부품 무상 공급 ▲필터 교체 알림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브리타는 시니어 고객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60대 이상의 1인 가구 증가와 시니어 세대의 소비 확대를 주목하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BOK이슈노트: 최근 1인 가구 확산의 경제적 영향 평가’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연령별 1인 가구 수 증가율은 60대 이상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서울50플러스재단의 ‘서울 중장년 소비 및 정보활용 트렌드 분석’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60~64세 소비액은 2019년 4028억 원에서 2024년 6570억 원으로 63.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브리타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59년간 축적한 정수 기술 노하우와 ‘깨끗한 음용수 제공’이라는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시니어 세대를 겨냥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작년 기준 정수기와 필터 구매 고객의 60%를 차지한 20~30대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 라인업 확장과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한 전략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브리타 코리아의 안젤로 디 프라이아 대표는 “신뢰할 수 있는 물을 제공하는 정수 솔루션을 추구하는 브리타와 새롭게 부상하는 시니어 소비층 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심화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아도라, 러닝 붐 이어갈 ‘가라카본2(GARA CARBON 2)’ 러닝화 출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전문 러너를 위한 고기능성 카본 러닝화 가라카본2(GARA CARBON 2)를 출시했다.
디아도라는 이번 가라카본2 국내 첫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러닝화 및 러닝 어패럴 라인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탈리아의 스포츠 기술력이 집약된 디아도라 러닝화는 경량성과 내구성을 강점으로 국내 러닝 시장에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1월 23일(목)에 국내에 공식으로 선보이는 가라카본2는 전 세계에서 극히 한정 수량을 판매한다. 각 개별 패키지에 한정판임을 식별할 수 있는 고유 넘버를 동봉해 희소성을 높였다. ‘가라카본’ 네이밍은 이탈리아어로 대항, 경기를 뜻하는 가라(gara)와 핵심 소재 카본(carbon)의 조합이다.
가라카본2는 최상의 러닝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경량성, 반발력, 쿠셔닝 등 최상의 테크니컬 요소 간 접목으로 에너지 반환 능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러닝화의 핵심인 미드솔에 디아도라 스포츠 기술력으로 만든 ‘아니마 PBX(Anima PBX)’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달릴 때 높은 추진력을 선사한다. 이 기술은 특수 제작된 미드솔 구조에 가스로 미세한 기포를 주입해, 신발 무게를 약 40% 감량하고, 러닝할 때 발생하는 충격을 탄성으로 변환시켜 반응성을 약 55% 높여준다. 뛸 때 발생하는 충격을 힘으로 전환해 높은 반발 탄성도를 제공하는 원리로, 모든 러닝 보폭에 속도감을 불어넣어 부스터를 장착한 느낌을 준다.
어퍼에 탄소 원사가 함유된 메트릭스 메쉬 소재를 사용해, 한 켤레당225g(275mm기준)으로 경량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아웃솔에는 특수고무 혼합물인 듀라테크5000을 사용해 내구성과 접지력을 높였다.
◆메가MGC커피, '왕메가 딸기라떼' 한달 내내 왕큰할인
메가MGC커피가 ‘2025 딸기 시즌 출시’를 기념해, 새롭게 선보인 대용량 메뉴를 고객들이 4천 원대로 즐길 수 있도록, '왕메가 딸기라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설 연휴 기간을 포함해 내달 21일까지 3,400여 개가 넘는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고객은 가격 체감도가 한층 낮아진 '왕메가 딸기라떼'를 한 달 내내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왕메가 딸기라떼’는 기존 메가MGC커피의 스테디셀러 딸기라떼와 동일하게 딸기를 갈지 않고, 가위로 하나하나 컷팅해 제조해 딸기의 향과 과육을 그대로 살린 메뉴이다. '왕메가' 시리즈로 출시했으면 하는 메뉴를 묻는 자체 이벤트에서도 단연 1등을 차지했을 만큼 고객의 출시 요청이 많았던 베스트 메뉴였다.
딸기 철을 맞아 커피 업계에서 연일 딸기메뉴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딸기 가격이 오르면서, 딸기메뉴 가격도 상승해 소비자 부담은 여전하다. 하지만 ‘왕메가 딸기라떼’는 오히려 용량은 크게 늘리고, 가격은 낮추는 반대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딸기 시즌을 대표할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MZ부터 시니어까지 고객층 다변화 外
기사입력:2025-01-23 18:34:3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09.27 | ▲27.58 |
코스닥 | 730.98 | ▲11.06 |
코스피200 | 332.47 | ▲3.7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2,940,000 | ▲132,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5,000 |
비트코인골드 | 6,915 | 0 |
이더리움 | 4,360,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210 | ▲40 |
리플 | 3,957 | ▲18 |
이오스 | 972 | ▲4 |
퀀텀 | 5,120 | ▼5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2,930,000 | ▲204,000 |
이더리움 | 4,358,000 | ▲2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250 | ▲80 |
메탈 | 1,481 | ▲8 |
리스크 | 1,144 | ▲6 |
리플 | 3,957 | ▲20 |
에이다 | 1,191 | ▲13 |
스팀 | 27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2,900,000 | ▲110,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4,000 |
비트코인골드 | 6,850 | ▲100 |
이더리움 | 4,361,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180 | ▲90 |
리플 | 3,958 | ▲21 |
퀀텀 | 5,115 | ▼75 |
이오타 | 362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