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수입주류 유통기업 니혼슈코리아는 지난 12월 출시한 뉴질랜드 가성비 와인 ‘쉴드(SHEiLD)’의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한다고 23일 알렸다.
이번 뉴질랜드 와인 ‘쉴드’의 확대된 라인업은 샤르도네(Chardonay), 피노 누아(Pinot Noir), 리슬링(Riesling), 알바리뇨(Albarino), 피노 그리(Pinot Gris) 총 5종이다. 이중 쉴드 샤르도네 (3만원대, 750ml)는 샤블리의 미네랄터치와 나파밸리 오크향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잘 익은 시트러스 과일의 향과 견고한 바디감의 조화가 잘 느껴진다. 또한 튀지 않는 산미와 함께 기분 좋게 마무리가 인상적이다. 쉴드 피노누아(3만원대 중반, 750ml)는 일조량과 서늘한 기후 특성이 잘 드러나는 와인으로 스파이시 함을 띄는 숙성향을 가지고 있다. 부드러우면서 균형 잡힌 산도는 복합미와 어우러져 이 와인이 좋은 떼루아에서 생산되었음을 단번에 알 수 있다. 알바리뇨(3만원대, 750ml)는 가벼운 타닌과 상큼함 뒤에 오는 청량감이 인상적이다. 특히, 입안 가득 상큼하게 퍼져 산미는 레몬즙을 짠듯한 착각이 날 정도로 알바리뇨 특유의 풍미를 잘 담았다고 할 수 있다.
금번 출시된 5종의 와인들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92점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쉴드 리슬링(2만원대 후반, 750ml)은 95점이라는 최고 점수를 받았다. 제임스 서클링은 “이 와인은 정말 사르(Saar, 리슬링 생산지역) 스타일을 보여준다."라며 “강렬한 미네랄리티와 라임 향, 생생한 에너지와 길이감이 특징인 이 리슬링은 뉴질랜드에서 만나는 독일 와인의 정수를 보여준다.”고 평했다. 옅은 황금색을 띠며, 감귤 꽃과 라임의 1차 아로마, 꿀의 2차 아로마가 풍부하다. 입안에서는 약간의 당도와 리슬링 특유의 산도가 입안을 채워주는 느낌을 준다. 20년된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했고 알코올 도수는 12%이다.
쉴드(SHEiLD) 와이너리는 넬슨, 말보로 지역의 여러 와인 업계에서 5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와인 메이커 트루디 쉴드(Trudy Sheild) 와 블레어 깁스(Blair Gibbs)이 1972년 설립했다. 이들은 뉴질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와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뉴질랜드의 자연환경이 만들어낸 훌륭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와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와인 생산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기농 농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와이너리 운영에 있어서도 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리는 등 환경 친화적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앞서 출시한 ‘쉴드 소비뇽 블랑(SHEiLD Sauvignon Blanc)’은 설립자이자, 와인메이커인 트루디 쉴드의 뉴질랜드 천혜의 자연이 가진 순수함을 그대로 담아낸 와인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와인이다. 세계적인 와인 커뮤니티 비비노(VIVINO)에서도 4.2점(5.0만점)을 받아 동급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과 비교해도 평점이 높아 가성비 높은 뉴질랜드 와인으로 손꼽힌다.
◆신세계면세점, 인기 니치 향수 딥티크·크리드 인천공항점 팝업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2터미널점 신세계존에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와 ‘크리드(CREED)’ 팝업 매장을 선보였다.
신세계면세점은 공항 최초의 향수 전문 매장 ‘퍼퓸 아틀리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니치 향수 팝업을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딥티크와 크리드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향기와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고객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에서 두 브랜드의 지난해 개별관광객 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각각 65%, 120% 증가했다. 면세점 온·오프라인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 효과다.
딥티크는 1961년 설립된 고급 향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독특한 성분과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다양한 향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 캔들, 바디케어, 홈 프래그런스(실내 방향제) 등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도 함께 선보이며 2030세대 남녀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딥티크 팝업매장은 ‘에버그린’을 콘셉트로, 짙은 그린 컬러와 따뜻한 우드 소재가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MCM, ‘바닷속에서’ 주제 SS25 컬렉션 공개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바닷속에서(Under the Sea)’라는 주제로 SS25 컬렉션을 공개했다.
AW24 시즌의 주제인 ‘뮌헨에서 화성으로의 여정’을 이어받은 SS25 컬렉션은 우주비행사가 무중력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물속에서 훈련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를 통해 MCM은 바닷속의 신비롭고 매혹적인 아름다움과 깊은 바다의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를 패션으로 담아내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번 SS25 컬렉션은 계절의 경계를 초월한 유연한 디자인과 클래식한 감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언제든지 착용 가능한 ‘스마트 럭셔리’를 제안한다. 또한 적게 소비하고 더 나은 품질을 선택하자는 책임감 있는 소비와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다.
특히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실루엣과 소재로 제작되어 날씨 제약 없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소비자들의 창의적인 패션 해석을 돕는다. 이는 의식적인 소비를 장려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클래식한 패턴과 신선한 그래픽 프린트를 조화롭게 결합하여 바다 세계의 색감과 에너지를 탐구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오션 블루 컬러의 나이트 다이빙 프린트가 그려진 백팩 및 쇼퍼와 파우치, 생동감 넘치는 야자수 그래픽의 비치 클럽 모티프가 담긴 보스턴 백과 쇼퍼, 장난스러운 느낌의 바다 생물 참 장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니혼슈코리아, 뉴질랜드 가성비 와인 ‘쉴드’ 출시 후 5종 라인업 확대 外
기사입력:2025-01-23 22: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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