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필라이트가 24년에 발포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 7천만 캔을 돌파, 국내 메가브랜드로서 발포주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며 압도적 1위 점유율을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역시 검증된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필라이트는 지난해 7월 브랜드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로고, 캐릭터 등의 주목도를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24년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기사입력:2025-01-23 23:15: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4.20 | ▲5.15 |
코스닥 | 744.01 | ▼5.58 |
코스피200 | 336.77 | ▲0.1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095,000 | ▼239,000 |
비트코인캐시 | 500,000 | ▲400 |
비트코인골드 | 10,190 | ▲330 |
이더리움 | 3,944,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30 | ▲140 |
리플 | 3,642 | ▼2 |
이오스 | 947 | 0 |
퀀텀 | 4,769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60,000 | ▼311,000 |
이더리움 | 3,945,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40 | ▲170 |
메탈 | 1,393 | ▼3 |
리스크 | 1,096 | ▼1 |
리플 | 3,643 | ▼5 |
에이다 | 1,158 | 0 |
스팀 | 26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60,000 | ▼170,000 |
비트코인캐시 | 501,500 | ▲1,600 |
비트코인골드 | 8,350 | ▲250 |
이더리움 | 3,94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10 | ▲100 |
리플 | 3,642 | ▼1 |
퀀텀 | 4,742 | ▼24 |
이오타 | 354 | ▼1 |